검색

인도네시아 라마단기간 방송 콘텐츠 시장 동향

2019-06-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 인데노시아콘텐츠산업동향 / Content Industry Trend of Indonesia / Vol.4 / 표지 이미지
  • 인도네시아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4호

    심층이슈

    • 『인도네시아 라마단기간 방송 콘텐츠 시장 동향』
      • - 인도네시아 라마단(Ramadan) 개요
      • - 인도네시아 라마단 기간 방송 콘텐츠 현황
      • - 시사점

개요

- 인도네시아는 인구 약 2억 6,000만 명 중 무슬림이 약 87.2%인 2억 2천 5백만 명에 달하여 무슬림 인구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국가로서 이슬람 문화가 인도네시아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음. 특히‘금식월’을 뜻하는 라마단(Ramadan) 기 간은 인도네시아인들에게 경제 및 문화 전반에 영향을 미치기에 이번 2019년(이슬람 력 1440H) 5월 6일부터 6월 4일까지 진행되는 라마단 기간에 진행되는 방송 콘텐츠 를 살펴봄으로써, 라마단 기간에 인도네시아 문화의 특수성과 시사점을 살펴보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