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인도네시아 콘텐츠산업동향
2019년 14호
심층이슈
『인도네시아 애니메이션 시장 동향』
1. 인도네시아 애니메이션 시장 개요
2. 인도네시아 애니메이션 소비 현황
개요
- 2019년 인도네시아 영화/애니메이션/비디오 시장 규모는 약 1조 5,682억 루피아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년도 대비 10% 이상 성장하여 창조산업 분야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인도네시아는 애니메이션 주요 소비 연령대인 14세 이하 아동 인구가 전체의 26.5%에 달하는 7,132만 명에 이르러 향 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편으로 경제성장에 따른 가처분소득의 증가와 여가 활동이 다양화 되면서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인도네시아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1980년대부터 시작된 해외 애니메이션 하청 산업에 집중되어 있었으나 최근에는 이러한 애니메이션 하청을 통해 역량을 축적해온 자국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국산 애니메이션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