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콘텐츠산업동향
2020년 4호
심층이슈
중국 애니메이션산업 동향
1. 애니메이션산업 발전 배경
2. 애니메이션산업 마케팅 환경 분석
3. 애니메이션 이용자 통찰과 행동 분석
4. 애니메이션 마케팅 가치 분석
5. 애니메이션 대표 플랫폼 케이스 분석과 이용자 통찰
장르별 챠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1 TOP10
음원 2 TOP10
센터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1.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2.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3.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4. 한국콘텐츠진흥원 중국현지자문단 운영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개요
-2015년부터 중국 웹애니메이션산업은 고속 성장기에 진입하여 고성장을 유지함. 2018년부터 양질의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더 많이 생산되고 95후(1995년 이후 출생자)를 대표로 하는 젊은 층의 소비력이 향상되며 따라 웹애니메이션은 안정적인 성장기에 진입함.
-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아름답고 좋은 세상이 어렸을 때부터 일본, 미국, 중국 국내 애니메이션의 영향을 받고 자란 이들에게 즐거움을 줌. 인터넷을 통해 자발적으로 이루어진 마니아 문화가 그룹 문화를 이루었고 매개체의 대중화를 통해 더 넓은 범위의 젊은 층에 영향을 줌. iResearch는 2019년 범 2차원 이용자를 3억 9천만명으로 예상하고 그만큼 영향력과 호소력이 더 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