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 인도네시아 라마단 방송 콘텐츠 동향

2020-06-1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인도네시아 콘텐츠 산업동향 / 2020년 1호 / 한국콘텐츠진흥원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표지 이미지
  • 인도네시아 콘텐츠 산업동향

    2020년 1호

    심층이슈

    • 2020 인도네시아 라마단 방송 콘텐츠 동향
      • 1. 2020년 인도네시아 라마단의 특수성
      • 2. 코로나19로 인한 행동양식 변화
      • 3.라마단 기간 방송 콘텐츠 권고
      • 4. 라마단 기간 TV 방송 콘텐츠 동향
      • 5. 온라인 웹 시리즈

    심층 인터뷰

    • 인도네시아 방송국 < GTV >

개요

- ‘금식월’을 뜻하는 라마단(Ramadan) 기간은 전체 인구 중 87.2%를 차지하는 무슬림 인도네시아인들에게 연중 가장 큰 종교행사이자 가족·친지들과 시간을 함께하는 문화행사임. 이번 2020년 (이슬람력 1441H)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 진행되는 라마단 기간은 코로나19 사태와 겹치 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 등으로 기존 라마단과는 차별화되는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음. 이에 2020년 라마단을 맞아 변화 중인 문화 현상과 더불어 방송 콘텐츠 소비 동향을 조사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