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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산업 실태조사 - 조사의 배경 및 목적

2020-04-3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산업 실태조사
  •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산업 실태조사 연구보고서 - 조사의 배경 및 목적

    목차

      • 1.1. 조사의 배경
        • 1.1.1. 가상증강현실 산업의 현황과 전망
        • 1.1.2. 해외 주요국 가상증강현실 산업 육성 전략
        • 1.1.3. 국내 가상증강현실 산업 현황 및 주요 관련 정책
      • 1.2. 조사의 필요성
        • 1.3. 조사의 목적

    개요

    - 전 세계적으로 가상증강현실(VR/AR) 산업은 높은 성장을 지속하여 2020년에는 전 세계 지출이 188억 달러(한화 약 21.9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19년 105억 달러(한화 약 12.2조 원)에 비해 78.5% 증가한 수준으로 전 세계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AR/VR) 산업 규모는 2023년 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1)이 77.0%에 달할 것으로 전망.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