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2019 방송영상 산업백서 - 방송영상 플랫폼 이용행태
목차
4. 방송영상 플랫폼 이용행태
4.1 방송 매체 이용 현황
4.1.1. 방송 이용 현황 개괄
4.1.2. 방송 기기별 방송 콘텐츠 이용 현황
4.1.3. 프로그램 유형별 시청 행태
4.2 TV 시청률 분석
4.2.1. 2018년 주요 부문별 시청률
4.2.2. 채널별 시청률 및 인기 프로그램
개요
-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최근 3년간 유료방송 가입률은 큰 변화 없이 91% 내외를 유지하고 있다. 디지털 케이블과 아날로그 케이블을 합친 전체 케이블방송 가입률은 50.3%로 지속해서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아날로그 케이블 가입 가구는 전년보다 3.0%p 하락한 4.7%로 나타났으며, 디지털 케이블 가입 가구는 45.6%로 전년에 비해 2.3%p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