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내 주요 OTT서비스의 동영상콘텐츠 제공 및 이용현황 분석 - OTT를 통한 동영상 콘텐츠 유통 및 소비 확산

2019-06-21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주요내용

국내 주요 OTT서비스의 동영상콘텐츠 제공 및 이용현황 분석

  • 목차

    • 1. OTT를 통한 동영상 콘텐츠 유통 및 소비 확산
    • 2. OTT 동영상서비스 콘텐츠 목록 조사 사업의 의도
    • 3. OTT를 통해 유통되는 동영상 콘텐츠 현황 주요 조사 결과
    • 4. 유튜브 및 네이버TV 이용행태 비교 조사 결과
    • 5. 결론 및 정책적 시사점

개요

- 본 보고서는 현재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는 OTT를 통한 동영상콘텐츠 유통 및 이용 현황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가 필요하다는 판단하에서, 2018년 KISDI가 자체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중 주목할 만한 부분을 요약, 소개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의 제도화 움직임과 기존 방송산업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OTT 동영상서비스 활성화 차원에서 향후 좀 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OTT 동영상서비스 모니터링 체계가 마련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20190620150437_5-7.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