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중국 콘텐츠 산업동향 14호 요약본
2020년 5호
심층이슈
2020년 중국 온라인 음악 공연 시장 발전 동향
1. 2020 중국 온라인 음악 공연 산업 개요
2. 2020 중국 온라인 음악 공연 산업 이용자 분석
3. 2020 중국 온라인 음악 공연 산업 추세 및 전망
장르별 차트
드라마 시청률 TOP10
예능 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음원 TOP10
센터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1. 북경 비즈니스센터 안내
2. 북경 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3. 2018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4.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가입 안내
5.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현지자문단 운영안내
6. 북경비즈니스센터 위챗 공식계정 운영 안내
개요
- 2020년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된 후, 중국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1만여 개에 가까운 오프라인 공연을 취소 또는 연기함.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적극적으로 인터넷 플랫폼을 이용하여 “클라우드 업무회복”을 시도하거나 모색하고 있음. 온라인 음악 공연시장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음악출판사, 인디뮤지션, 음반회사 등은 자체 플랫폼 또는 협력사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온라인 콘서트와 음악 축제 등을 선보임. 이는 “재택경제”로부터 탄생한 새로운 공연 형태임. 온라인 음악 플랫폼은 전문적인 기술의 지원과 다양한 소통,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기반으로 올해 본격적으로 시도된 온라인 음악 공연을 정상 궤도에 올려놓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