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실감콘텐츠산업 실태조사 및 중장기 로드맵 연구

2021-04-3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실감콘텐츠산업 실태조사 및 중장기 로드맵 연구 | 2020 | KOCCA20-69 | 표지
  • 목차

    • 1. 서론
      •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 1.2 연구의 범위와 방법
    • 2. 환경 및 현황 분석
      • 2.1 글로벌환경분석
      • 2.2 국내현황분석
      • 2.3 산업 분야별 주요 사례
    • 3. 실태조사 결과
      • 3.1 조사 개요
      • 3.2 조사결과 분석
      • 3.3 심층인터뷰 결과
      • 3.4 시사점
    • 4. 비즈니스 모델 분석
      • 4.1 분석 개요
      • 4.2 사례 분석
      • 4.3 비즈니스 모델 유형화 및 결과분석
    • 5. 추진전략 및 로드맵
      • 5.1 추진전략 도출
      • 5.2 가중치 및 우선순위 도출
      • 5.3 중점추진과제 및 로드맵
    • 6. 결론 및 제언
      • 6.1 결론
      • 6.2 제언
      • 6.3 KOCCA 지원체계 개편 방향성
      • 6.4 종합 전략 방향성 도출

    개요

    - 실감콘텐츠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홀로그램 등 실감기술을 활용하여 인간 의 오감을 극대화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콘텐츠 - 실감콘텐츠 산업 생태계는 콘텐츠(C)-플랫폼(P)-네트워크(N)-디바이스(D) 로 구성되며, 각국 정부는 민간기업의 실감콘텐츠 플랫폼 구축과 디바이 스 개발에 발맞춰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제작 을 지원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