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목차
1. 서론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2 연구의 범위와 방법
2. 환경 및 현황 분석
2.1 글로벌환경분석
2.2 국내현황분석
2.3 산업 분야별 주요 사례
3. 실태조사 결과
3.1 조사 개요
3.2 조사결과 분석
3.3 심층인터뷰 결과
3.4 시사점
4. 비즈니스 모델 분석
4.1 분석 개요
4.2 사례 분석
4.3 비즈니스 모델 유형화 및 결과분석
5. 추진전략 및 로드맵
5.1 추진전략 도출
5.2 가중치 및 우선순위 도출
5.3 중점추진과제 및 로드맵
6. 결론 및 제언
6.1 결론
6.2 제언
6.3 KOCCA 지원체계 개편 방향성
6.4 종합 전략 방향성 도출
개요
- 실감콘텐츠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홀로그램 등 실감기술을 활용하여 인간 의 오감을 극대화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콘텐츠 - 실감콘텐츠 산업 생태계는 콘텐츠(C)-플랫폼(P)-네트워크(N)-디바이스(D) 로 구성되며, 각국 정부는 민간기업의 실감콘텐츠 플랫폼 구축과 디바이 스 개발에 발맞춰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제작 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