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국 tv·웹 드라마 시장 동향(2020)
목차
- 1.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국 TV·웹 드라마 시장 동향(2020)
- 1.1. 거시적 관점 : 시대의 새로운 추세, 드라마 시장의 새로운 동향
- 1.2. 중국 TV·웹 드라마 시장 현황 : 양보다는 질적 향상으로
- 1.3. 변화 : 단편 드라마의 급성장과 장르 세분화 추세
- 1.4. 전망 : 이성 · 변혁 · 혁신
- 2. 장르별 차트
- 2.1 드라마 시청률 TOP10
- 2.2 예능 시청률 TOP10
- 2.3 박스오피스 TOP10
- 2.4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 2.5 음원1 TOP10
- 3.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 3.1 북경비즈니스센터 안내
- 3.2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 3.3 2020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 3.4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 가입 안내
- 3.5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 현지 자문단 운영 안내
- 3.6 북경비즈니스센터 위챗 공식 계정 운영 안내
개요
- - 콘텐츠 : ‘출연료 제한’, ‘회차 제한’ 등의 정책을 통해 콘텐츠 제작 시장을 관리하고 드라마 품질과
제작 규범의 보다 높은 수준을 요구함
- 창작 : 담당 부서가 영화 및 드라마의 주제, 기획, 창작에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고 ‘중요한 혁명 소재’,
‘역사 소재’, ‘현실주의 소재’ 드라마 제작을 장려함
- 편성 :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国家新闻出版广电总局, 이하‘광전총국’)에서추천한100편의주요작품중‘빈곤퇴치
드라마’, ‘임무극(가치 유도형 드라마, 任务剧)’ 등이 선도적 역할을 시범 수행하여 위성 방송국의 편성에 영향을 줌.
- 시청률 : 광전총국은 ‘중국 시청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황금 시간대1) 드라마 시청 지표 평균치를
발표하여 시청률 조작을 단속하고 다운스트림(콘텐츠 소비 단계)의 송출 시장을 통제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