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국 tv·웹 예능 시장 동향
목차
- 1. 중국 tv·웹 예능 시장 동향
- 1.1. 중국 TV·웹 예능 시장 발전 현황 (2018년~2021년 1분기)
- 1.2. 중국 장르별 예능 시장 동향 분석
- 1.3. 중국 TV·웹 예능 시장 경쟁 구도의 변화
- 1.4. 1인 미디어 시대 중국 예능 시장의 발전 추세 분석
- 2. 장르별 차트
- 2.1 드라마 시청률 TOP10
- 2.2 예능 시청률 TOP10
- 2.3 박스오피스 TOP10
- 2.4 온라인·모바일 게임 TOP10
- 2.5 음원1 TOP10
- 3.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비즈니스센터 소개
- 3.1 북경비즈니스센터 안내
- 3.2 북경비즈니스센터 현지 통역 서비스 지원 안내
- 3.3 2020 중국 문화산업 비즈니스 가이드
- 3.4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회원 가입 안내
- 3.5 한국콘텐츠진흥원 북경 현지 자문단 운영 안내
- 3.6 북경비즈니스센터 위챗 공식 계정 운영 안내
개요
- - 해외 시청 프로그램 수입 및 유통 관리에 대한 규정(境外视听节目引进、传播管理规定)’이 발표되며 중국 내 웹 예능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나, 해외 예능 프로그램 수입은 급감함. 2019 년 온라인 플랫폼에서 송출된 해외 예능 프로그램은 2018 년에 비해 124 부나 줄었으며, 2020 년엔 30 부로 내려앉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