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말레이시아 방송 산업동향
목차
- 1. 말레이시아 방송 시장 개요
- 2. 말레이시아 OTT 시장 현황
개요
- - 말레이시아의 방송 산업은 2019년 디지털 방송 전환을 완료하면서 부흥기를 맞이함. TV 방송 시장은 N스크린 및 OTT의 보급으로 인해 정체 상태였으나, 디지털 방송 전환으로 HD 화질의 시청이 가능해지고 전체 채널 숫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당분간 공급과 수요 확대라는 방송 전환 효과를 누릴 것으로 전망. 지상파 분야에서는 ‘미디어 프리마’의 4개 채널이 40% 내외의 시청률(TV3 2020년 시청률 24.2%)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음. 말레이시아는 다인종 국가로 커뮤니티 간의 구분이 뚜렷한 편이라 방송 시장에서도 주요 사용 언어 및 선호 콘텐츠가 구분되어 있어서, 채널별 타깃층이 명확히 나뉘는 특성이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