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7호)
목차
- 1. 이슈 포커스
- 1.1 패션산업의 새로운 수익 창출 공간, 메타버스
- 2. 트렌드 브리프
- 2.1 투자정보사가 선정한 메타버스 시대의 주인공으로 기대되는 기업들
- 2.2 WebXR Business Summit 행사에서 논의된 “보다 이용하기 쉬운 실감 콘텐츠의 현주소와 미래”
- 2.3 실감 디스플레이 기술 이용해 현실과 가상세계의 상호작용을 구현한 고카트 (Go-Kart) 체험장 사례
개요
- -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명품 브랜드들이 주 소비자층인 MZ 세대를 겨냥한 메타버스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는 한편, 디지털 네이티 브 패션도 태동하고 있다. 디지털 패션의 활성화로 기존 패션산업에서 소외된 디자이너와 창작자 집단에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는 동시에, 제품의 고유한 가치를 담보하는 NFT 기술과 결합된 메타버스가 패션산업의 새로운 수익 창출 공간으로 떠 오를 전망이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