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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1호)

2021-10-2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1호)
  • 실감콘텐츠 글로벌 동향분석(제1호)

    목차

    • 1. 이슈 포커스
      • 1.1 개념 논쟁과 사례 분석을 통해 살펴본 메타버스(Metaverse) 생태계 진화의 향방
    • 2. 트렌드 브리프
      • 2.1 현실과 가상을 연결하는 버추얼 프로덕션, 차세대 영상제작 시스템으로 부상
      • 2.2 오감을 자극하는 VR 기술, 새로운 차원의 공포영화 제작 이끌어
      • 2.3 가상현실 기술, 역사교육에서 과학실험까지 폭넓은 활용으로 교육의 미래 제시
    • 3. 인포그래픽
      • 3.1 주요 빅테크 진영의 실감콘텐츠 사업 행보

      개요

      • - 1992년 소설을 통해 처음 제시된 메타버스는 상당한 기간 동안의 논의에도 불구하고 합의된 개념 정립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럼에도 메타버스는 ‘차 세대 인터넷’으로 사회문화적 변혁을 유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산업 적 기회도 발생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파편화된 플랫폼간의 메타버스를 향한 경쟁은 심화되고 있어 이를 극복하 고 진정한 의미의 메타버스 구축을 위해서는 산업 표준의 정립이 요구되고 있으며, 메타버스 시대의 콘텐츠는 ‘스토리리빙’이라는 새로운 문법에 대비 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