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디지털전환시대 콘텐츠 이용 트렌드 연구
목차
- 1. 연구 배경 및 방법
- 1.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 1.2 연구 범위의 설정
- 1.3 연구 방법
- 2. 응답자 특성 및 디지털콘텐츠 이용현황
- 2.1 조사 응답자 수집 및 응답자 특성
- 2.2 디지털콘텐츠 전반 이용현황
- 3.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 3.1 시장 현황: 문헌 연구
- 3.2 업계 현한: 전문가 조사
- 3.3 이용 실태: 이용자 조사
- 3.4 전망 및 미래 시나리오
- 4. 온라인 공연 콘텐츠
- 4.1 시장 현황: 문헌 연구
- 4.2 업계 현한: 전문가 조사
- 4.3 이용 실태: 이용자 조사
- 4.4 전망 및 미래 시나리오
- 5. 메타 버스
- 5.1 시장 현황: 문헌 연구
- 5.2 업계 현한: 전문가 조사
- 5.3 이용 실태: 이용자 조사
- 5.4 전망 및 미래 시나리오
- 6. 온라인 오디오 콘텐츠
- 6.1 시장 현황: 문헌 연구
- 6.2 업계 현한: 전문가 조사
- 6.3 이용 실태: 이용자 조사
- 6.4 전망 및 미래 시나리오
- 7. 비이용자 설문
개요
- - 코로나19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비대면 경제를 활성화시키면서, 이른바 언택트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였다. 미래 사회에서 점진적으로 진행될 것이라 생각했었던 디지털 기반 활동이 급속도로 활성화되었다. 원격 근무를 통해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 온라인 화상회의 도구를 활용하여 집에서 근무하였으며, 각자가 자신의 집에서 음식과 음료수를 놓고 온라인 파티로 게임을 했다. 코로나 이전 몇 개월 전에만 하더라도 일상화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라 예상했던 일들이 순식간에 현실이 되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