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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들어가는 말
- 2. 2020년 독일 게임산업 현황
- 2.1 독일 게이머 현황
- 2.2 독일의 컴퓨터 및 비디오 게임 시장
- 2.3 독일의 게임산업
- 3. 게임스컴
- 4. 독일 게임산업 협회
- 4.1 협회 개요
- 4.2 독일 게임산업의 주요 이니셔티브
- 4.3 협회 네트워크
개요
- - 2020 년은 우리 모두에게 정말 어려운 한 해였으며 게임산업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코로나 19
팬데믹은 다양한 분야에 그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도로 복잡한 게임 개발 프로세스는 재택근무라는
새로운 근무 환경을 맞아야 했고 e 스포츠 대회는 과거 경기장을 가득 메웠던 관중도 없이
개최되었습니다. ‘게임스컴(gamescom)’ 혹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와 같은 세계적인 게임
행사 역시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거나 개최를 취소해야 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