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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독일 게임산업 현황 보고서

2022-08-3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유럽 콘텐츠 산업동향 | 2022년 04호 | 2021년 독일 게임산업 현황 보고서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유럽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들어가는 말
    • 2. 2020년 독일 게임산업 현황
      • 2.1 독일 게이머 현황
      • 2.2 독일의 컴퓨터 및 비디오 게임 시장
      • 2.3 독일의 게임산업
    • 3. 게임스컴
    • 4. 독일 게임산업 협회
      • 4.1 협회 개요
      • 4.2 독일 게임산업의 주요 이니셔티브
      • 4.3 협회 네트워크

      개요

      • - 2020 년은 우리 모두에게 정말 어려운 한 해였으며 게임산업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코로나 19 팬데믹은 다양한 분야에 그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도로 복잡한 게임 개발 프로세스는 재택근무라는 새로운 근무 환경을 맞아야 했고 e 스포츠 대회는 과거 경기장을 가득 메웠던 관중도 없이 개최되었습니다. ‘게임스컴(gamescom)’ 혹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와 같은 세계적인 게임 행사 역시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거나 개최를 취소해야 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