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글로벌 328호 (23년 05월 22일)

2023-05-25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3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328호 | 표지
  • 위클리 글로벌 328호

    23년 05월 22일

    방송·영화

    • - [미국] 스타트업 기업 ‘텔리’, TV 무료 제공 발표
    • - [미국] 디즈니+, 훌루와의 결합 플랫폼 출시 예정
    • - [심천] 단편 드라마 앱 출시한 더우인과 단편 드라마 유료 시청 모드 추진하는 콰이쇼우
    • - [유럽] 할리우드 영화 산업이 당면한 문제가 유럽에 미치는 영향
    • - [인니] 인도네시아 방송위원회(KPI), 방송국 경영허가를 위한 평가 시행
    • - [UAE] OTTera 와 SAWA, MENA 지역에서 FAST 전용 플랫폼 출시
    • - [UAE] OSN, 영국 ITV Studios 와 파트너십 확대
    • - [UAE] MBC 샤히드, 페이몹과 협력하여 이집트 VOD 디지털 결제 지원
    • - [태국] 칸영화제에서 티저와 포스터 공개한 영화 <맨쑤엉>
    • - [태국] 회복세로 돌아선 태국 영화관 사업

    게임·융복합

    • - [미국] 아마존, <반지의 제왕> 게임 제작 진행 중
    • - [북경] 2022 년 중국 문화엔터 IP 시장규모 4,656 억 위안
    • - [북경] 텐센트 게임, 신작 쇼케이스 중 한국산 게임 4 종 출시 예고
    • - [심천] SPARK 2023 텐센트 게임 발표회 개최, 4 개 분야 30 여 편의 게임 공개
    • - [유럽]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 리버티>, 유럽시장 겨냥해 베타 테스트 진행
    • - [유럽] 프랑스, 50 대의 게임 이용률 높은 것으로 나타나
    • - [베트남] 베트남 이스포츠 대표팀, ‘동남아시안게임(SEA Games)’ 우승
    • - [베트남] <모바일 아레나 오브 발러>, VTV 에 등장
    • - [UAE] 대량의 블록체인 채택을 주도하는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 및 게임
    • - [태국] 태국 이스포츠팀, ‘동남아시안 게임(SEA Games)’ 금메달 획득 실패

    애니·캐릭터

    • - [심천] 애니메이션 영화 <거니적도(去你的岛)>, 인공지능(AI) 활용해 제작할 예정
    • - [유럽] 영국을 사로잡은 애니메이션 <신의 탑> 시즌 2 조명

    만화·웹툰

    • - [일본] 만화미디어 Alu, 소년 점프 플러스 편집부 감수 AI 챗봇 서비스 ‘ComicCopilot’ 공개
    • - [인니] 인니 최초 국제만화전시회 ‘MACCA Cartoon International Exhibition 2023’ 개최

    음악

    • - [북경] 텐센트 뮤직, HYBE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협력 체결
    • - [유럽] 루마니아 언론, K 팝이 세계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 주목
    • - [유럽] K 팝 열품 속 한류를 알리는 프랑스 팬
    • - [유럽]스포티파이, 생성형 인공지능이 만든 음원 퇴출하며 단속 강화
    • - [베트남] 한국 언론, 베트남 래퍼 댄(Den), Suboi, MCK, 린(tlinh) 극찬
    • - [베트남] 베트남 가수 호앙 중(Hoang Dung) HYBE 루키 데뷔곡 작사
    • - [UAE] 스포티파이, 모바일 앱에 아랍어 지원 도입
    • - [UAE] 사우디 XP 뮤직 퓨처, 유튜브와 파트너십 체결
    • - [태국] 레드벨벳 태국 콘서트 무기한 연기에도 팬들 기대감 여전
    • - [러시아] K 팝 관련 제품, 러시아에서 크게 성장

    패션

    • - [유럽] 한국 시장을 향하는 명품 산업의 미래
    • - [태국] 외국인 눈 사로잡은 태국 전통섬유 파카오마
    • - [태국] DITP, 태국 디자이너 군단 이끌고 밀라노 디자인위크 참가

    통합(정책 등)

    • - [일본] 일반사단법인 일본딥러닝협회(JDLA) ‘생성형 AI 이용 가이드라인’ 공개
    • - [태국] 문화부, 소프트파워로 올해 500 억 바트 유치 전망
    • - [태국] 인간의 생로병사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
    • - [러시아] 한국과 러시아의 지속적인 문화 교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