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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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OTT 동향분석
목차
1. 심층 이슈 분석
1.1. Local to Global: 콘텐츠 해외 진출 전략
1.2. 대서양을 건너 간 유럽 플랫폼
2. 트렌드 분석
2.1. AI가 쏘아올린 공
2.2. 요금 인상 레이스의 시작
2.3. 할리우드 파업, 변하는 가을 라인업
2.4. TV를 대체할 수 있을까?
2.5. OTT로 건강을!
3. 동향 브리프
3.1. 한·중 기업들, 북미 시장에 FAST 서비스 출시
3.2. 미국, 케이블·일반TV 시청 점유율 50% 미만으로 하락
3.3. CTV 이용자들, 광고 기반 서비스에 대한 선호 증가
3.4. 할리우드 파업 속,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인기몰이
3.5. 아랍 및 아프리카 지역 SVOD 구독자 수 급증 전망
3.6. 피콕(Peacock), 상업시설에서의 스포츠 콘텐츠 배포 계약 체결
3.7. 넷플릭스,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테스트
3.8. 닐슨의 스트리밍 시청률 측정 방식 변경안, 거센 반발에 직면
3.9. 인도 OTT 업계, 정부에 자율 규제 약속
3.10. 할리우드 파업, 다른 산업에도 광범위한 영향
3.11. 할리우드 파업으로 호주 영화 산업도 타격
3.12. 스트리밍 서비스와 통신사, 망사용료 두고 대립
3.13. 아태 지역, 2029년 OTT 매출 490억 달러로 증가
3.14. 동유럽 SVOD 시장, 2029년까지 러시아를 중심으로 성장 기대
3.15. 그레이스노트, FAST 채널 및 콘텐츠 배포 간소화 프로그램 공개
4. 전문가 기고
4.1. 영화에 비춰보는 OTT 투자
4.2. K-콘텐츠 전문점으로 가는 열쇠
5. 권역별 동향
5.1. 글로벌 OTT 시장: 변화와 전망
5.2. 스트리밍 생태계 지형 변화와 글로벌 OTT 콘텐츠 투자 전략 변화
6. 권역별 OTT 데이터
6.1. 글로벌 데이터
6.2. 권역별 데이터
개요
- 전 세계 OTT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가운데, 자본력을 앞세운 글로벌 OTT 플랫
폼의 시장 선점으로 토종 OTT 플랫폼들이 고전하고 있는 것은 비단 국내 시장뿐만이
아니다. 전 세계적으로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디즈니플러스, 애플TV플러스
(Apple TV+) 등 글로벌 OTT의 시장 공세에 대응해 각국의 로컬 플랫폼들도 고유의 강
점과 경쟁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글로벌 OTT와의 치열한 경쟁 속에
서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차별화 전략을 전개하고 있는 각 지역 로컬 OTT 및 콘텐츠
업계의 전략을 몇 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