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3 캐릭터산업백서

2023-10-06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정부간행물 발간등록번호 11-B552644-000056-10 | 2023 캐릭터산업백서 | CHARACTER INDUSTRY WHITE PAPER | Character | 문화체육관광부(로고) |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로고) | 표지 이미지
  • 2023 캐릭터산업백서

    목차

    • 1. 캐릭터산업 총론
      • 1.1. 2022년 캐릭터산업 동향
      • 1.2. 2022년 캐릭터산업 이슈
    • 2. 국내 캐릭터 이용 현황
      • 2.1. 조사 개요
      • 2.2. 조사 결과
    • 3. 글로벌 캐릭터·라이선싱산업
      • 3.1. 글로벌 캐릭터 시장 규모
      • 3.2. 미국
      • 3.3. 중국
      • 3.4. 일본
      • 3.5. 아시아
      • 3.6. 유럽
    • 4. 부록
      • 4.1. 캐릭터산업 지원 현황

    개요

    • - 2022년은 캐릭터산업이 코로나19의 영향에서 조금씩 벗어나기 시작하며 다양한 변화 를 맞이하는 기간이었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활동이 조금씩 회복되기 시작했고, 이 과 정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확대되면서 전반적으로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기이기도 하다. 소위 엠지(MZ)세대가 주도하는 캐릭터 소비가 확대되면서 다양한 캐릭터와 협력하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받기도 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