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2023 캐릭터산업백서
목차
1. 캐릭터산업 총론
1.1. 2022년 캐릭터산업 동향
1.2. 2022년 캐릭터산업 이슈
2. 국내 캐릭터 이용 현황
2.1. 조사 개요
2.2. 조사 결과
3. 글로벌 캐릭터·라이선싱산업
3.1. 글로벌 캐릭터 시장 규모
3.2. 미국
3.3. 중국
3.4. 일본
3.5. 아시아
3.6. 유럽
4. 부록
4.1. 캐릭터산업 지원 현황
개요
- 2022년은 캐릭터산업이 코로나19의 영향에서 조금씩 벗어나기 시작하며 다양한 변화
를 맞이하는 기간이었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활동이 조금씩 회복되기 시작했고, 이 과
정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확대되면서 전반적으로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기이기도 하다. 소위 엠지(MZ)세대가 주도하는 캐릭터 소비가 확대되면서 다양한
캐릭터와 협력하는 마케팅 전략이 주목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