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일본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1. 일본 캐릭터시장 개요 및 분석
1.1. 2022년 일본 캐릭터시장 개요
1.2. 2022년 일본 캐릭터시장 규모 및 특징
2. 일본 캐릭터시장 최신 트렌드 및 이슈
2.1. 일본 캐릭터 트렌드 분석
2.2. 2023년도 캐릭터 관련 시상식 결과
3. 일본 캐릭터시장 향후 전망
개요
- 2022 년 캐릭터 상품의 소매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02% 성장한 1 조 5,600 억 엔이었으며 2020 년 이후 3년 연속 성장세를 보임. 코로나 19 시기에 시행한 외출 자제 및 인원수 제한 등의 규제가 완화됨과 동시에 오프라인 소비가 회복되면서 특히 팝업스토어와 캐릭터 카페, 이벤트, 영화 등 체험형 소비활동이 재개되면서 실제 점포로의 방문객이 늘어남. 방문객이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에서 캐릭터를 소비하던 것이 오프라인으로 다시 회귀되었으며 이에 따라 EC 시장은 이전 연도에 비해 축소된 것으로 나타남. 또한 2022 년 후반에는 일본을 방문한 해외 여행객의 소비가 증가하면서 시장은 회복에서 확대로 전환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