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3년 인도네시아 콘텐츠산업 분석보고서

2023-11-2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인도네시아 콘텐츠 특화보고서 | 2023년 16호 | (2023년 인도네시아 콘텐츠산업 분석보고서)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로고) | 표지 이미지
  • 인도네시아 콘텐츠 특화보고서

    목차

    • 1. 심층이슈
      • 1.1. 인도네시아 음악산업 현황
      • 1.2. 인도네시아 게임산업 현황
    • 2. 인도네시아 주요 콘텐츠산업 현황
      • 2.1. 라디오·팟캐스트 시장 현황
      • 2.2. OTT 시장 현황
      • 2.3. TV 시장 현황

    개요

    • - 프랑스 음원 레이블이자 유통사인 Believe 의 인도네시아 지국장에 따르면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음악시장 소비는 2018 년 해외 70%, 현지 30%로 해외 음원에 대한 소비가 월등히 많았으나 2023 년에는 해외 60%, 현지 40%로 전환되며 인도네시아 음악시장은 훨씬 더 현지화되었으며 사람들은 특히 자바 노래를 즐겨 듣는 것으로 나타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