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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글로벌 396호 (24년 09월 09일)

2024-09-24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4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396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396호

    24년 09월 09일

    방송·영화

    • - [북경] 2024 년 하절기 중국내 영화 박스오피스 약 116 억 위안
    • - [심천] 유쿠 웹드라마 부문 올해 여름시즌 성적표
    • - [프랑스] 넷플릭스의 신작 한국스릴러 드라마 <아무도 없는 숲속> 소개
    • - [UAE] 넷플릭스, 중동 여성 영화 제작자 지원 프로그램 운영
    • - [UAE] BTS 정국 영화 < I Am Still >, 9 월 18 일 UAE 에서 개봉
    • - [태국] 태국 최초의 국제 성소수자 영화제(TILFF 2024) 개최
    • - [태국] 태국인들은 스트리밍 전환 속에서 여전히 TV 드라마를 시청
    • - [러시아] 한-러 영화교류 지속
    • - [인도] OTT 시장 성장에서 스포츠 콘텐츠의 역할
    • - [인도] OTT 플랫폼들 ‘구독자 이탈 문제’ 해결에 고심
    • - [인도] OTT 시장의 지난 5 년: 코로나 상황 거치며 2023 년 사상 최고치 달성
    • - [멕시코] 국립영화관 제 9 회 ‘신예 재능’ 영화제 개최
    • - [멕시코]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 빛난 멕시코 영화
    • - [이탈리아] 베니스 국제 영화제 폐막 및 주요 수상
    • - [이탈리아] 스토리텔링의 새로운 미래 / 융합, 증강, 가상 현실
    • - [스웨덴] 정부,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 배포
    • - [스웨덴] 스웨덴 영화 연구소, 인력 감축
    • - [캐나다] 코러스 엔터테인먼트, 캐나다 규제당국에 로저스 사 개입 요청

    게임·융복합

    • - [미국] 소니의 신작 게임 <콘코드>, 2 주만에 서비스 종료
    • - [북경] 국가신문출판서, 8 월 중국산 온라인게임 판호 발급명단 발표
    • - [심천] 2024 년 7 월 중국 국내 게임산업 현황
    • - [인니] 플레이어에 몰입감 제공하는 요리 게임, 인니 음식문화 홍보까지
    • - [베트남] VNG 그룹, 한국 대표 게임사 엔씨소프트와 합작법인 ‘NCV Games’ 출범
    • - [UAE] 사우디 국부펀드 산하 Savvy Games Group, 2023 년 주요 실적 발표
    • - [태국] 타일랜드 국제 게임 쇼케이스 2024
    • - [태국] 태국 게임법 개정안 내년 중 발표 예상
    • - [인도] 온라인 게임 산업, 투자 가뭄에 타격: 캐주얼 게임이 탈출구 될까
    • - [인도] 인도 게이머들이 클라우드 게임에 빠져든 이유
    • - [멕시코] 멕시코, 비디오 게임 산업의 잠재 시장
    • - [스웨덴] 스웨덴 게임 개발사 Massive Entertainment, < Star Wars: Outlaws > 발매

    애니·캐릭터

    • - [프랑스] 애니메이션 <퇴마록>, 파리 L'Étrange Festival 영화제 초청 소식

    만화·웹툰

    • - [일본] ‘MANGA Plus by SHUEISHA’, 영어판 글로벌 서비스 개시

    음악

    • - [미국] 이븐, 빌보드 ‘이달의 K 팝 루키’ 선정
    • - [멕시코] 애국의 달 9 월, 대중음악 축제 ‘Festival Arre 2024’

    패션

    • - [프랑스] 스트레이 키즈 ‘현진’ 월드투어 의상으로 베르사체 선정
    • - [인니] 중국 B2B 패션 전시회 ‘아시아 패션쇼’ 인니 상륙, 양국 간 협업 촉진
    • - [인니] 인니 대형 쇼핑센터, 신진 디자이너 육성 위해 남성복 패션위크 개최
    • - [UAE] 제 4 회 두바이 패션위크, 9 월 1 일 개막
    • - [인도] Z 세대의 패션 트렌드: 소셜미디어, 트렌드에 민감해 충동 구매 빈번

    통합(정책 등)

    • - [미국] 메타, 증강현실 스튜디오 사업 철수 발표
    • - [북경] 2024 년 상반기 중국 인터넷 사용자 규모 10 억 9,967 만 명
    • - [일본] 닌텐도, ‘네트워크 서비스의 닌텐도 저작물 이용에 관한 가이드라인’ 갱신 발표
    • - [태국] 연극 <더 리틀 타이거 포 코리아> 2 차 및 방한 공연
    • - [인도] 전인도디지털케이블연맹, 정부 자체 OTT 플랫폼 계획에 도전
    • - [인도] 정보방송부, Kandahar 공중납치 다룬 콘텐츠 관련 넷플릭스 책임자 소환
    • - [인도] 언론에 비친 한류 단신
    • - [이탈리아] 14 세 미만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 사용의 문제점 진단
    • - [스웨덴] AI 영향으로 문화 산업 실업률 증가
    • - [스웨덴] 미국 대선과 스웨덴 콘텐츠
    • - [캐나다] 캐나다, 학교에서의 휴대기기 사용 금지 법안 도입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