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글로벌 397호 (24년 09월 16일)

2024-09-26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4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Vol. 397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397호

    24년 09월 16일

    방송·영화

    • - [북경] 차이나미디어그룹, 첫 미단극 <동파선생간고기> 방영
    • - [프랑스] 알로 씨네, 넷플릭스 방영 <빈센조> 최고의 한국 시리즈로 소개
    • - [UAE] 사우디 박스오피스 티켓 판매 2024 년 상반기 850 만 장 기록
    • - [태국]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 32 회 수판나홍 영화제
    • - [태국] 영화 <셔터>, 20 년 만에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재개봉
    • - [태국]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장 성장을 준비
    • - [인도] 고전 TV 쇼, OTT 플랫폼에서 세대를 초월한 인기
    • - [인도] Tollywood 제작자들, OTT '락 기간' 8 주로 연장 고려
    • - [인도] JioCinema-Disney+ Hotstar 합병에 콘텐츠 제작자들 불안감 표시
    • - [아르헨티나] 미우미우, 아르헨티나 영화감독 라우라 시타렐라와 협력
    • - [아르헨티나] 하비에르 밀레이 대통령, 취임을 다룬 시리즈 공개를 발표
    • - [아르헨티나] 노라 코르티냐스의 삶과 투쟁, 다큐멘터리로 태어나다
    • - [이탈리아] 베니스 국제 영화제 채수응 감독 <아파트: 리플리의 세계에서> 후속 기사
    • - [스웨덴] TV 프로그램 제작 환경의 안전 문제 제기

    게임·융복합

    • - [심천] 삼체 IP 를 활용한 첫 VR 작품 <삼체: 원정> 출시
    • - [심천] <검은 신화: 오공> 심포니 콘서트, 첫 공연 성료
    • - [심천] <아너 오브 킹즈: 월드>, 9 월 10 일 열린 애플 신제품 발표회에 등장
    • - [일본] 인디 게임 정보 스트리밍 이벤트 < INDIE Live Expo > 개최
    • - [베트남] 울프 엠파이어, ‘CFAS 서머 챔피언십 2024’ 우승
    • - [태국] 메타버스 게임을 통해 똠얌꿍 홍보
    • - [인도] ‘타밀나두 어린이 20%, 온라인 게임 과몰입’ 설문조사
    • - [인도] 온라인 게임 과세 수익, 412% 급증한 8 억 3,000 만 달러 달성: 재무장관
    • - [아르헨티나] 게임분야의 성별 격차를 줄이기 위한 프로그램 진행
    • - [멕시코] Gamergy 2024, 이스포츠와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관심 집중
    • - [멕시코] 게이머들의 경험 향상을 위해 새로운 결제 기술 필요
    • - [멕시코] 멕시코 비디오게임 시장의 스타트업 성장세

    애니·캐릭터

    • - [인니] KOREA 360 서 ‘뽀로로 & 타요 놀이터’ 행사 개최, 3 일간 1 만여 명 방문
    • - [러시아] 한러 양국 애니메이션 협회 MOU 체결
    • - [이탈리아] 밀라노 라이선싱 데이 2024
    • - [멕시코] ‘애니메이션 아카이브’ 카탈로그 출시

    만화·웹툰

    • - [프랑스] 웹툰 플랫폼 WEBTOON®, 9 월 신규 13 개 작품 공개
    • - [인니]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주동근 작가 인니 방문, 한 달간 특별전 개최

    음악

    • - [미국] MTV VMA 에서 세븐틴ㆍ리사ㆍ르세라핌 수상
    • - [프랑스] NRJ, K 팝 전문 라디오쇼 ‘Nuit K-Pop’ 1 주년 예정

    패션

    • - [아르헨티나] 패션 산업 진흥을 위한 이니셔티브, ‘BA esta de moda’
    • - [이탈리아] 2025 밀라노 패션 위크

    통합(정책 등)

    • - [미국] 애플과 구글, ‘과징금 소송’에 패소
    • - [북경] 인터넷공간안전협회, 개인정보수집 문제개선 완료 APP 명단 발표
    • - [일본] 日 정부, 콘텐츠산업 강화를 위한 ‘콘텐츠산업민관협의회’ 설치
    • - [인니] 문체부, 인니 6 개 도시에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센터’ 개소
    • - [UAE] 한국 콘텐츠 홍보관 ‘KOREA 360’ 두바이 페스티벌시티에 오픈 예정
    • - [태국] 지난해 태국 디지털콘텐츠산업, 전년대비 0.01% 성장
    • - [태국] 콘텐츠랩 프로젝트를 통해 영화ㆍ드라마ㆍ애니메이션 업계 전문성 강화
    • - [태국] 태국의 전자책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삔또 이북
    • - [인도] OTT 콘텐츠 규제 위한 자율 기구 설립 요구 청원 대법원에 제출
    • - [인도] 언론에 비친 한류 단신
    • - [이탈리아] 이탈리아 문화 산업을 위한 경제정책의 선회
    • - [멕시코] 소비자 신뢰도 소폭 증가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