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4 콘텐츠 이용행태 조사

2024-12-26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Kcontent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로고) | 2024 콘텐츠 이용행태 조사 | Kcontent(로고) | 2024 | KOCCA24-28 | 표지 이미지
  • 2024 콘텐츠 이용행태 조사

    목차

    • 1. 조사 개요
      • 1.1. 조사 목적
      • 1.2. 조사 설계
      • 1.3. 조사 내용
      • 1.4. 표본 구성
      • 1.5. 조사 설계와 진행 일정
      • 1.6. 응답자 특성
      • 1.7. 조사 결과 해석 시 유의 사항
    • 2. 결과 요약
      • 2.1. 콘텐츠 이용 종합
      • 2.2.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
      • 2.3. 만화/웹툰 이용
      • 2.4. 애니메이션 이용
      • 2.5. 음악 이용
      • 2.6. 캐릭터 구매
    • 3. 조사 결과
      • 3.1.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형태
      • 3.2. 만화/웹툰 이용형태
      • 3.3. 애니메이션 이용형태
      • 3.4. 음악 이용형태
      • 3.5. 캐릭터 구매 형태
    • 4. 부록
      • 4.1. 설문지
      • 4.2. 통계표

    개요

    • - 최근 1년 콘텐츠 유형별 이용률을 온라인동영상서비스(이하 OTT)가 89.3%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음악(65.3%), 애니메이션(22.4%), 만화/웹툰(19.1%), 캐릭터 구매(8.6%) 순이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