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일 콘텐츠 산업동향
목차
-
1. 독일 게임 산업 소개
-
2. 독일 게임 산업 소비자 트렌드
-
3. 독일 게임시장
-
4. 독일 게임 산업 협회 및 기관
- 4.1. game - Verband der deutschen Games-Branche (독일 게임 산업 협회)
- 4.2. Games Bavaria
- 4.3. Gamecity Hamburg
- 4.4. Stiftung Digitale Spielekultur (디지털 게임 문화 재단)
- 4.5. e-sports player foundation (e스포츠 플레이어 재단)
-
5. 독일 게임 산업 행사
- 5.1. Gamescom
- 5.2. A MAZE./Berlin
- 5.3. Devcom
- 5.4. PLAY - Creative Gaming Festival
-
6. 독일 정부의 지원
개요
- - 독일은 Innogames, Gameforge, Wooga와 같은 독일 회사 덕분에 온라인 및 브라우저 게임 제작의 글로벌 허브 중 하나가 되었다. 또한 4,900만 명이 넘는 독일인이 온라인, 스마트폰, TV, 콘솔 등을 통해 비디오 게임을 즐기며 게임 내 구매가 약 42억 유로가 지출될 정도로 게임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2021년 독일 게임 시장은 총 85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