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K-유아용품, 온오프라인에서 싱가포르 부모 사로잡다

2025-05-09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주요내용

 
싱가포르에서 한국 유아용품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제는 단순한 수입 상품을 넘어 현지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며 유아용품 시장에서 K-브랜드의 존재감이 뚜렷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유명 백화점에서 열린 '2025년 타카시마야 베이비 페어(Takashimaya Baby Fair 2025)'에서는 한국산 아기 간식과 제품들이 전시돼 한류의 인기를 입증했다.

< '2025년 타카시마야 베이비 페어(Takashimaya Baby Fair 2025)' 포스터 - 출처: 타카시마야 홈페이지 >

행사 현장에서는 한국의 유아식 대표 브랜드인 배넷밀, 아이베넷, 아토팜, 상하농원 등의 제품이 중앙 부스에 전시됐다. 이외 유아 전용 스낵, 쌀 과자, 과일퓨레, 분말죽 등 다양한 품목이 소개됐다. 특히 디자인이 감각적인 패키징이 젊은 부모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싱가포르 부모들은 한국 브랜드의 간식과 제품들을 눈여겨 살펴보는 모습이었고 다수의 제품은 조기 품절되기도 했다. 
2025년 타카시마야 베이비 페어(Takashimaya Baby Fair 2025)' 현장 2025년 타카시마야 베이비 페어(Takashimaya Baby Fair 2025)' 현장

< '2025년 타카시마야 베이비 페어(Takashimaya Baby Fair 2025)' 현장 - 출처: 통신원 촬영 >

2025년 타카시마야 베이비 페어(Takashimaya Baby Fair 2025)' 현장에서 판매된 한국 제품 2025년 타카시마야 베이비 페어(Takashimaya Baby Fair 2025)' 현장에서 판매된 한국 제품

< '2025년 타카시마야 베이비 페어(Takashimaya Baby Fair 2025)' 현장에서 판매된 한국 제품 - 출처: 통신원 촬영 >

싱가포르에서는 베이비 페어 등의 현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플랫폼 내 K-유아용품의 존재감이 날로 커지고 있다. 토핑 키즈(Toppings Kids)는 아이배냇, 상하농원 등 한국 유기농 간식을 전문으로 취급하며 직배송 및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포쉬 베이비(Posh Baby)는 매일, 일동, 베베스트 등 고품질 브랜드를 입점시켜 프리미엄 유아식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라자다에서는 '한국 이유식(Korea Baby Food)'이라는 별도의 테마 페이지를 운영해 다양한 한국 브랜드 제품을 쉽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싱가포르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되고 있는 한국 제품 - 출처: 토핑 키즈, 포쉬 베이비 홈페이지 >

이처럼 K-유아식이 싱가포르에서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은 단순 수입 제품 이상의 문화적 수용이 이뤄지고 있음을 방증한다. 싱가포르에는 K-콘텐츠의 세계적인 확산과 더불어 'K-리빙'이라는 개념도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유아용품은 그중에서도 신뢰, 품질, 디자인이 중요시되는 분야인데 한국 브랜드는 세 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는 대표 주자로 인식되고 있다. 통신원 주변의 반응만 봐도 싱가포르 사람들은 한국 제품에 대해 깔끔하고 안전하다는 이미지를 갖고 있고, 제품 구매 시 '메이드 인 코리아' 로고를 신뢰 기준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특히 다문화 사회인 싱가포르에서는 깔끔한 한국인들이 만든 K-브랜드의 한식 기반 건강 간식이 아시아 각국 소비자들에게 폭넓게 어필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K-유아식이 자연스럽게 한류 콘텐츠와 연결되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경험하는 문화 소비로 확장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한국 드라마나 케이팝 아이돌을 접한 부모가 한식 이유식을 접하면서 자녀의 간식에도 자연스럽게 선택지가 되는 흐름이다. K-유아용품의 성공은 단순한 제품력뿐만 아니라 문화적 신뢰와 국가 이미지가 결합한 결과로 해석할 수 있다. 한류의 영향력이 더 이상 음악, 드라마에만 국한되지 않고 실생활 속 소비재 영역까지 확장되고 있다는 사실이 싱가포르 시장에서 뚜렷하게 확인되고 있는 것이다. 2025년 현재 싱가포르의 유통 환경은 K-유아용품에 호의적인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우리 아이에게 한국 제품이 좋은 것, 비싼 것, 프리미엄을 제공하는 선택지로 자리 잡는 중이다. 이에 앞으로도 한국 브랜드의 본격적인 시장 확장 전략과 함께 한국-싱가포르 간 생활 문화교류도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출처 및 참고자료
- 통신원 촬영
- 2025년 타카시마야 베이비 페어(Takashimaya Baby Fair 2025) 홈페이지, https://www.takashimaya.com.sg/takashimaya-square/baby-fair-2025?srsltid=AfmBOopUgf1GZ56BuJ-oR5bRFgP-tsAEU1YqUs8YVZkmPs0hN7S32tLN
- 토핑 키즈 홈페이지, https://toppingskids.com/
- 포쉬 베이비 홈페이지, https://poshbaby.sg/
- 라자다 홈페이지, https://www.lazada.sg/tag/korea-baby-food/

통신원 정보

성명 : 신보라[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싱가포르/싱가포르 통신원]
약력 : 노보진(NovogeneAIT Genomics Singapore Pte.Ltd.)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