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위클리글로벌 441호 (25년 07월 28일)

2025-07-2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KOCCA /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2025 Weekly Global | 위클리클로벌 | 441호 | 표지
  • 위클리글로벌 441호

    25년 07월 28일

    방송·영화·OTT

    • - [심천] 바이트댄스, 세 번째 무료 숏폼드라마 플랫폼 출시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스릴러 < Blood Brothers: Bara Naga >, 8 월 넷플릭스 공개
    • - [LA] 넷플릭스, 생성형 AI 활용한 첫 드라마 공개
    • - [영국] 2026 년 개봉 예정인 크리스토퍼 놀란의 <오디세이> 티켓 예매 시작
    • - [영국] 너무 길어진 TV 에피소드
    • - [독일] RTL, Sky 독일 지분 인수로 독일 3 대 스트리밍 사업자로 도약
    • - [이탈리아] 베네치아 국제영화제 프로그램 공개, 박찬욱 감독의 신작 포함
    • - [스웨덴] 라세 할스트룀(Lasse Hallström) 감독 7 년 만에 복귀
    • - [스웨덴] 스웨덴 범죄 드라마, 넷플릭스에서 세계적 흥행
    • - [스웨덴] 조나탄 에츨러(Jonatan Etzler)의 새 영화 토론토에서 초연
    • - [스페인] < K 팝 데몬 헌터스 >, 넷플릭스와 스포티파이를 휩쓸고 아카데미 주제가상까지 노린다

    게임·융복합

    • - [북경] 국가신문출판서, 7 월 중국산ㆍ외산 신규 게임 판호발급 명단 발표
    • - [심천] <왕자영요> , 여성층 유저를 공략한 콘텐츠 추가
    • - [인니]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 행사 IGX 2025 개막
    • - [UAE] 아부다비대학교, 중동 최초 ‘게임디자인 학사과정’ 개설
    • - [인도] 전인도게임연맹(AIGF), 실제 현금 게임광고를 허용하는 메타의 새로운 정책 환영
    • - [인도] 인도 DDB 무드라, 칸 라이언즈 2025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게임 부문 최종 후보 2 개에 선정
    • - [인도] 인도 게임 업계, 글로벌 무대 진출 위해 AI 치트 코드 주목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ㆍ싱가포르 <리그 오브 레전드> 타이탄즈컵 출범
    • - [독일] VDC, XR 및 메타버스 기술 국제 표준화 주도에 앞장
    • - [스웨덴] King 사의 구조조정과 AI 대체 계획에 대한 비판

    애니·캐릭터

    • - [도쿄] <귀멸의 칼날: 무한성 편> , 개봉 4 일 만에 관객 516 만 명 돌파
    • - [오사카] 일본 콘텐츠, 해외 기업과의 라이선스 계약 활발… 국제 비즈니스 교류 확대
    • - [오사카] ‘일본 캐릭터 대상 2025’ 개최, 해외 캐릭터도 수상
    • - [베트남] <울푸와 삼계 레이싱 대결> , 유튜브 인기 캐릭터에서 ‘베트남의 디즈니’를 향한 도전
    • - [UAE] 사우디, 일본 KOEI TECMO 와 손잡고 <니오 3> 중동ㆍ북아프리카 지역 발매
    • - [태국] 제 5 회 방콕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온라인 신청 접수
    • - [뉴욕] < KPop Demon Hunters >, 디즈니 아성인 애니 뮤지컬의 새로운 가능성

    만화·웹툰·스토리

    • - [심천] 중국 오리지널 만화(웹툰) 박람회 KKWORLD,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
    • - [싱가포르] 한국 인기 웹툰 원작 드라마 < S Line >, 말레이시아 Tonton 독점 방영
    • - [이탈리아] 김금숙 작가의 <내 친구 김정은> , 이탈리아어 번역 출간
    • - [이탈리아] 리미니에서 개최된 Cartoon Club & ReminiComix 역대 최대 규모로 성료

    음악

    • - [인니] K 팝 그룹 ARrC, 인니 대표 팝아트 컬렉션 ‘KARAFUFU’와 글로벌 협업
    • - [베트남] 베트남 국영방송국, < V 콘서트 – 찬란한 베트남 > 개최 공식 발표
    • - [태국] 태국 최대 규모 경기장에서 계속해서 신기록을 써나가는 K 콘서트
    • - [인도] 야마하 뮤직 인디아, 벵갈루루에 새로운 체험 센터 개관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Sunset Jam’ 음악축제 성황리에 개최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메가 콘서트 유치 본격화로 동남아 공연 허브 도약
    • - [싱가포르] 싱가포르 Mediacorp, ‘Cloud 9’ 음악 페스티벌 재개최
    • - [뉴욕] AI 밴드 ‘The Velvet Sundown’ 현상 –AI 생성 음악의 차트 진입 확인
    • - [영국] 오아시스, 재결합 투어로 영국 차트 점령
    • - [영국] 오지 오스본, 침팬지와 협력해 추상 표현주의 작업 진행
    • - [영국] 블랙 사바스 멤버이자 영국 헤비메탈의 아이콘 오지 오스본 사망
    • - [독일] 스트레이 키즈, 프랑크푸르트서 K 팝 사상 최대 스타디움 공연
    • - [이탈리아] 이날치, 블로냐 BOtanique Festival 에서 공연(7.15)
    • - [이탈리아] 이탈리아 음악에 대한 세계의 인식
    • - [스웨덴] 루드비그 포셀, Death Stranding 2: On the Beach 음악 작곡
    • - [스웨덴] 스웨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Spotify 튀르키예 떠나
    • - [멕시코] 멕시코 음악의 견인 속에 미국 내 라틴 음악 소비 증가
    • - [브라질] 원호, 상파울루 “STAY AWAKE 2025” 투어 성료

    패션

    • - [독일] 뒤셀도르프 패션 데이즈 2025
    • - [이탈리아] Lore Piana 사태로 본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의 착취 구조
    • - [스웨덴] Acne Studios, 도쿄 아오야마에 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통합(정책 등)

    • - [북경] 2025 년 상반기 중국 인터넷 사용자 규모 11 억 2,300 만 명
    • - [도쿄] 야노경제연구소, 일본 캐릭터 비즈니스 시장 조사 결과 발표
    • - [태국] 태국 크리에이터 트렌드
    • - [태국] 아이돌과 문화자본이 한류의 길을 개척
    • - [싱가포르] 싱텔-렌드리스, 한화 약 3 조 원 규모 ‘스마트 복합개발’ 착공
    • - [싱가포르] IMDA, AI 안전 배포와 데이터 보호 위한 3 대 신규 이니셔티브 발표
    • - [싱가포르] 틱톡 ‘PK 배틀’, 말레이시아서 청소년 중독 현상 심화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멜라카, AI 기반 스마트 관광 플랫폼으로 관광 혁신 추진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국가 블록체인 인프라(MBI) 구축으로 디지털 경제 도약
    •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CelcomDigi, 플래그십 스토어 ‘Life’ 오픈으로 리테일 혁신 선도
    • - [LA] 트럼프 대통령, AI 행동계획 발표
    • - [이탈리아] 극장, 콘서트, 박물관 등 문화산업, 새로운 이탈리아 붐
    • - [스페인] 유튜브와 넷플릭스, 스트리밍 시장의 양강 경쟁
    • - [브라질] Espírito Santo 주, 제 5 회 한국 문화전 개최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