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애니메이션산업백서
목차
- 1. 애니메이션산업 총론
- 제1장 2024년 애니메이션산업 동향
- 제2장 2024년 애니메이션산업 이슈
- 2. 국내 애니메이션 이용 현황
- 제1장 애니메이션 이용자 조사 개요
- 제2장 애니메이션 이용자 조사 결과(만 10~69세)
- 제3장 애니메이션 이용자 조사 결과(만 3~9세)
- 3. 글로벌 애니메이션산업
- 제1장 글로벌 애니메이션시장 규모
- 제2장 미국
- 제3장 중국
- 제4장 일본
- 제5장 아시아
- 제6장 유럽
- 4. 부록
- 제1장 제작 및 유통 현황
- 제2장 애니메이션 지원현황
- 제3장 애니메이션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개요
- 2024년 한국 애니메이션산업은 글로벌 애니메이션시장의 성장세에 힘입어 외적으로는
극장 및 OTT에서 흥행작들이 등장하는 등 긍정적인 조짐을 보였으나, 내적으로는 유아동
층 중심의 콘텐츠 편중 현상 지속과 같은 고질적인 문제점들이 이어졌고 AI(인공지능)를 비
롯한 신기술 도입 등의 새로운 과제가 과제가 부각된 한 해였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