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애니메이션 이용자 동향
목차
1. 조사 개요
1.1.조사 목적
1.2.조사 체계
1.3.애니메이션 이용 일반 현황
2. 결과 분석
2.1.애니메이션 이용 일반 현황
2.2. TV모니터 애니메이션 이용 현황
2.3. 극장용 애니메이션 이용 현황
2.4. 스마트 기기 애니메이션 이용 현황
2.5. VR/AR 기기 활용 의향
2.6. 애니메이션 콘텐츠 소비 가능 수준
개요
- 본 조사는 만 3~59세의 영유아부터 청소년, 청장년에 이르는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2018~2019년 전반적인 애니메이션 이용 행태 및 인식을 포함하고 있으며, TV모니터, 극장, 스마트 기기 등 다양한 매체별로 애니메이션의 이용 행태를 파악했다. 이를 위해 각 매체별 이용 여부, 빈도 및 방법 등을 조사함으로써 이용 수준을 측정하였다. 본 조사 의 목적은 이용자 통계자료를 통해 애니메이션 콘텐츠 이용자 및 산업에 대한 합리적 정 책을 수립할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산업 분야의 개발, 생산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근거자료로 활용하는 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