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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산업 실태조사 연구보고서 - 실태조사 결과
2020-04-30
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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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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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
#
가상증강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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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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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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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산업 실태조사 연구보고서 - 심층 인터뷰 결과
목차
4. 실태조사 결과
4.1 사업체 기초 정보
4.1.1 대표자 성별
4.1.2 설립년도
4.1.3 기업형태
4.1.4 종사자 규모
4.1.5 사업체 소재지
4.2 가상증강현실 산업 일반
4.2.1 가상증강현실 산업 시작 시기
4.2.2 사업 유형 및 세부 분야
4.2.3 VR/AR/MR 활용
4.2.4 활용 기술 및 도구
4.3 종사자 현황
4.3.1 가상증강현실 산업 종사자 현황
4.3.2 성별에 따른 가상증강현실 산업 종사자 현황
4.3.3 연령대별 가상증강현실 산업 종사자 현황
4.3.4 직종별 가상증강현실 산업 종사자 현황
4.3.5 전문인력 확보 시 애로사항
4.4 실적 및 판매 현황
4.4.1 사업체 실적
4.4.2 제작 건수 및 비용
4.4.3 제작 참여인원
4.4.4 제품 판매 성공률
4.4.5 기술개발 자금 조달 방법
4.4.6 판매 형태
4.5 수출·입 현황
4.5.1 사업체 실적
4.5.2 수출 지역
4.5.3 수입 여부
4.5.4 하드웨어 수입 형태 및 수입액
4.5.5 소프트웨어 수입 형태 및 수입액
4.6 가상증강현실 산업의 전망과 정부지원 요구사항
4.6.1 상대적 기술 경쟁력 수준
4.6.2 상대적 가격 경쟁력 수준
4.6.3 국내 가상증강현실 산업의 전망
4.6.4 형후 가상증강현실 산업 확대 여부
4.6.5 가상증강현실 산업에에서 가장 어려운 점
4.6.6 가장 시급한 정부지원 방안
4.6.7 정부지원 관련 건의사항
개요
- 국내에서 가상증강현실 산업에 참여하고 있는 사업체 530개 곳을 조사한 결과 대표자의 성별은 남성 대표자가 92.1%, 여성 대표자가 7.9%로 나타나 여성 대표자는 대표자 12명 가운데 1명 수준인 것으로 확인됨.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붙임.+가상증강현실+콘텐츠+산업+실태조사+연구보고서_49-94.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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