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산업 실태조사 연구보고서 - 심층 인터뷰 결과
목차
5. 심층 인터뷰 결과
5.1 운영 시 어려웠던 점
5.2 가상증강현실 산업 전망
5.3 정책 수립 방향 및 지원사업 아이디어
개요
- VR 콘텐츠 제작에는 일반 콘텐츠에 비해 높은 개발 비용이 소요되었고, 콘텐츠 활용을 위해서는 메인 장비(HMD) 외에도 기타 장비와 그에 맞는 인력, 장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소요 비용이 매우 크다. 그에 비해서 콘텐츠 활용(수요)에 대한 유효기간이 짧아 수익성이 너무 낮을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