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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

2020-12-2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정부간행물 발간등록번호 / 11-137-10000-000522-10 |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 | WHITE PAPER ON KOREAN GAMES | 문화체육관광부 로고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목차

    • 1. 국내 게임 산업
      • 1.1 국내 게임 산업 동향
      • 1.2 플랫폼별 동향과 전망
      • 1.3 국내 게임 제작 및 배급 업체
      • 1.4 국내 게임 산업 종사자
      • 1.5 국내 e스포츠 동향
    • 2. 게임 이용
      • 2.1 일반 현황
      • 2.2 게임 분야별 이용 현황 및 특성
      • 2.3 게임에 대한 인식 및 태도
    • 3. 해외 게임 산업
      • 3.1 세계 게임 산업 거시 동향
      • 3.2 플랫폼별 시장 동향
      • 3.3 주요 국가별 비교

    개요

    - 2019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15조 5,750억 원으로, 2018년의 14조 2,902억 원 대비 9.0% 증가하였다.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지난 10년 동안 국내 게임 산업은 연평균 9% 에 달하는 높은 성장률을 보여주었다. 국내 게임 시장은 2013년에 일시적으로 0.3% 정도 감소하였으나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성장을 이어왔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