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이야기산업 실태조사
목차
- 1. 조사 개요
- 1.1. 조사명 : 2022 이야기산업 실태조사
- 1.2. 조사 목적
- 1.3. 조사 연혁
- 1.4. 조사 대상
- 1.5. 조사 시기
- 1.6. 2022 이야기산업 실태조사의 변화
- 1.7. 조사 설계
- 1.8. 조사모집단 선정
- 1.9. 조사 내용
- 1.10. 자료 검증 및 처리
- 2. 조사결과 요약
- 2.1. 2022 이야기산업 규모추정 결과
- 2.2. 유형별 이야기산업 실태조사 주요 결과
- 3. 조사결과
- 3.1. 2022 이야기산업 규모 추정
- 3.2. 국내 기초이야기산업 종사자 규모 추정 조사
- 3.3. 기초이야기산업 개인 창작자 조사결과
- 3.4. 기초이야기산업 기업체 조사 결과
- 3.5. 콘텐츠이야기산업 조사 결과
- 3.6. 일반이야기산업 조사 결과
- 4. 산업규모 추정방식 및 조사 체계개선을 위한 제언
- 4.1. 이야기산업 규모추정 방식 개선 및 고도화의 필요성
- 4.2. 이야기산업 규모추정 방식의 한계 보완 및 개선 방안 모색
개요
- - 최근의 디지털 콘텐츠 기술 발달로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의 소비 증가, 이야기가 활용되는 콘텐츠 장르의 다양화 등을 통해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산업의 생태계가 확장되고 변화되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음.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