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2 방송영상 산업백서

2023-02-08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22 방송영상 산업백서 | Broadcasting Industry White Paper | 문화체육관광부 로고 |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2022 방송영상 산업백서

    목차

    • 1. 국내 방송영상산업 이슈
      • 1.1. 국내외 산업 환경 변화
      • 1.2. 방송영상산업 노동 환경
      • 1.3. 방송영상 기술 환경
      • 1.4. 방송영상 법・제도
      • 1.5. 2021년 방송영상산업 프로그램 이슈
    • 2. 국내 방송영상 산업 현황
      • 2.1. 방송영상산업 일반 현황
      • 2.2. 방송영상독립제작사 현황
    • 3. 해외 방송영상산업 현황
      • 3.1. 글로벌 방송영상산업의 현황과 전망
      • 3.2. 북미(미국/캐나다)
      • 3.3. EU 지역(영국/독일/프랑스)
      • 3.4. 아시아 지역(중국/일본/인도/인도네시아)
    • 4. 방송영상 이용 행태
      • 4.1. 방송매체 이용 현황
      • 4.2. TV 시청률 분석
    • 5. 부록

    개요

    • - 2021년에도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방역이 이어졌지만, 방송산업 현장에서는 방 역지침과 상황에 따라 비대면과 대면 작업이 동시에 채택되었다. 한국의 방송은 해외 제작의 취소, 무관객 공개방송, 일시적인 제작 중단 등이 있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의 방역 방침하 에서 대체로 정상적인 제작이 진행되었다. 영화관에 국내외 영화의 신작은 드물게 개봉되었 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재택근무, 재택수업, 식당에서의 거리두기 등을 실시함에 따라 외부 활동이 위축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전반적인 미디어 이용 시간은 증가하였다.

※ 자세한 내용은 원문의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