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aT, 콘텐츠와 농수산식품 동반 수출과
ESG 경영 실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콘진원-aT,‘수출강국 도약 및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13일 체결 - 콘진원, ESG 가치확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친환경 식생활 문화 확산 동참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13일‘콘텐츠 ‧ 농수산식품 수출 강국 도약과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콘텐츠 ‧ 농수산식품 동반 해외진출 지원,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참여 등 긴밀 협력이번 업무협약은 콘진원과 aT간 상호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해 콘텐츠 및 농수산식품 동반 해외진출을 위한 협력과 ESG 가치 확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 해외 한류종합행사 K-박람회 개최, K-브랜드 한류 마케팅 등 콘텐츠 및 농수산식품 동반 해외진출을 위한 수출 확대 협력 추진 ▲ 국산 농수산식품 소비 확대와 저탄소ㆍ친환경 식생활 확산을 위한‘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캠페인 동참 등 해외진출 확대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근거하여 콘진원은 오는 5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에 나주 로컬 푸드를 활용한 식사 제공, 잔반 없는 날을 운영하여 저탄소 및 친환경 식생활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우리 콘텐츠 수출이 100달러 증가 할 때 연관 소비재 수출은 284달러 늘어난다는 한국수출입은행의 조사결과처럼, 콘텐츠산업이 연관 산업에 미치는 파급력은 매우 크고 점차 확장되고 있다”, “이번 aT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콘텐츠 ‧ 농수산식품 동반 성장을 위한 해외진출 기회 및 판로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동참으로 ESG 경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전했다.사진 1.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콘텐츠‧농수산식품 수출 강국 도약과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13일 체결했다. (좌측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우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