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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애니메이션 산업백서

2023-01-04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 2022 애니메이션 산업백서 | Musik Industry White Paper | 문화체육관광부 로고 | 한국콘텐츠진흥원/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로고 | 표지 이미지
  • 2022 애니메이션 산업백서

    목차

    • 1. 애니메이션산업 총론
      • 1.1. 2021년 애니메이션산업 동향
      • 1.2. 2021년 애니메이션산업 이슈
    • 2. 국내 애니메이션 이용 행태
      • 2.1. 애니메이션 이용자 실태조사 개요
      • 2.2. 애니메이션 이용자 실태조사 결과
    • 3. 글로벌 애니메이션산업
      • 3.1. 글로벌 애니메이션 산업 시장 규모
      • 3.2. 미국
      • 3.3. 중국
      • 3.4. 일본
      • 3.5. 인도네시아
      • 3.6. 멕시코
    • 4. 부록
      • 4.1. 제작 및 유통 현황
      • 4.2. 애니메이션 지원 현황
      • 4.3. 애니메이션 진흥에 관한 법률

      개요

      • - 2021년은 코로나19의 영향이 강하게 지속되면서 미디어와 콘텐츠 산업, 일반 이용자들 모두에게 콘텐츠 생산과 소비 양쪽에서의 변화를 가속시킨 한 해가 되었다. 실내생활이 강 요되면서 폭발적으로 증가한 콘텐츠 소비는 영상 분야에서는 IPTV와 온라인동영상제공 서 비스(Over the Top media service, OTT)의 시장 규모가 증가하였다. 젊은 시청층은 이 탈되고 고연령 시청층이 중심이 된 IPTV는 이제 레거시 미디어로 분류되게 되었고, 코로나 의 여파로 증가된 영상 콘텐츠 소비가 국내외 주요 OTT로 몰리며 단기간에 급성장하였다. 특히 2021년 후반기 들어 IPTV와 OTT의 수익성이 역전되는 현상이 생기면서 애니메이션 영상 비즈니스에도 악영향을 끼치기 시작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