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내용
브라우저 보안정책에 따라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ixed Content)
인도네시아 콘텐츠산업 동향
목차
1. 글로벌 이슬람 경제와 할랄 패션산업
2. 인도네시아 할랄 경제와 할랄 패션산업
3. 결론 및 함의
개요
- DinarStandard 의 ‘2022 년 글로벌 할랄 경제 보고서(State of the Global Islamic Economy
Report 2022)’에 따르면, 전 세계의 19 억 명에 달하는 이슬람 경제 영역은 ① 할랄 금융, ② 할랄
식품, ③ 할랄 패션, ④ 할랄 여행, ⑤ 할랄 미디어/레크레이션, ⑥ 할랄 여행 및 ⑦ 할랄 화장품
등 7 개 산업부문으로 구분됨. 이슬람 경제 부문 중 2021 년 패션, 식품, 제약, 화장품, 미디어/오락, 여행 등 6 개 영역의 시장 규모는 약 2 조 달러이며 이는 2020 년 대비 8.9% 성장한
수치임. 한편 이슬람 경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금융 부문의 시장 규모는 2020 년
3.4 조 달러에서 2021 년에는 7.8% 증가한 3.6 조 달러로 추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