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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K-콘텐츠 해외진출 현황조사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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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의 개요
- 1.1. 연구의 기획 배경
- 1.2. 연구의 목적
- 1.3. 연구 진행 개요
- 1.4. 조사 내용
- 1.5. 조사 방법
- 1.6. 응답자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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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방송 콘텐츠
- 2.1. 방송 콘텐츠 전반
- 2.2. K-방송 콘텐츠
- 2.3. OTT 플랫폼 및 광고 기반 무료 플랫폼(FAST) 이용 경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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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게임 콘텐츠
- 3.1. 게임 콘텐츠 전반
- 3.2. K-게임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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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만화 콘텐츠
- 4.1. 만화 콘텐츠
- 4.2. K-만화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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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애니메이션 콘텐츠
- 5.1. 애니메이션 콘텐츠
- 5.2. K-애니메이션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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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음악 콘텐츠
- 6.1. 음악 콘텐츠
- 6.2. K-음악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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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캐릭터 콘텐츠
- 7.1. 캐릭터 콘텐츠 전반
- 7.2. K-캐릭터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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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패션 콘텐츠
- 8.1. 패션 콘텐츠 전반
- 8.2. K-패션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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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신기술 융합 콘텐츠
- 9.1. 신기술 융합 콘텐츠 전반
- 9.2. K-신기술 융합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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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K-콘텐츠와 한국에 대한 인식
- 10.1. 한국에 대한 인식
- 10.2. 한국에 대한 인식 변화 및 K-콘텐츠의 역할
- 10.3. K-콘텐츠를 통한 한국산 제품/서비스 인식 및 구입 경향
- 10.4. K-콘텐츠 IP의 확장
- 10.5. K-콘텐츠의 공동 제작에 대한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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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콘텐츠 소비자 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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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K-콘텐츠의 위상 및 경쟁력 평가
- 12.1. K-콘텐츠의 글로벌 위상 지수(K-GSI: K-contents’ Global Status Index)
- 12.2. 국가별 K-콘텐츠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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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K-콘텐츠 진출사례/형태 조사
- 13.1. K-콘텐츠 수출 국가 및 주 소비층
- 13.2. K-콘텐츠의 해외 수출 방식
- 13.3. K-콘텐츠의 해외 수출 유형: TISMOS(Trade In Service by Mode of Supply)
- 13.4. K-콘텐츠의 경쟁력 및 마케팅 활동
- 13.5. K-콘텐츠 수출 과정의 애로사항 및 지원 정책
- 13.6. K-콘텐츠 해외 진출 성공 사례
개요
- - 2021년 현재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 수출액은 124.5억 달러로, +112.5억 달러의 무역수지를 기록
하였다(CAGR 5.2%P).
※ 자세한 내용은 첨부(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