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게임스컴(gamescom) 한국공동관>
참가기업 모집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수한 국산 게임 콘텐츠의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다음과 같이 “2025 게임스컴(gamescom) 한국공동관” 참가 기업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사명 | 2025 게임스컴(gamesco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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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장소 | 독일 쾰른 쾰른메쎄 | |
행사 일정 | (B2B) 2025. 8. 20.(수) ~ 8. 22.(금) / (B2C) 2025. 8. 20.(수) ~ 8. 24.(일) | |
주최/주관 | 쾰른메쎄/독일 연방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 | |
행사내용 및 규모 |
내용 | -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불리며 전세계 게임 개발사, 투자사, 판매 및 배급사, 게이머들이 모이는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
규모 (2024년 기준) |
- 총 64개국 1,462개사 참가(KOCCA 지원 포함 국내 33개사) - 총 120개국 335,000명 방문, 비즈니스 참관객 32,000명 - 총 37개국 48개 국가관 운영, 총 전시면적 230,000sq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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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 http://gamescom.global/ |
모집 규모 | 16개사 내외(B2B 11개 내외, B2C 5개 내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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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대상 | 모바일, 온라인, 차세대 기술(VR, AR, NFT 등), PC·콘솔, 인디 등 2025 게임스컴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게임 개발사 ※ 퍼블리셔, 플랫폼사, 기술 보유사 등 제외 |
참여 제한/ 제외 대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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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항 ※ 6p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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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점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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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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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사항 |
공통 | ∙ 게임사별 전담 통역 인력 배치 ∙ 게임사별 참가 뱃지 지원(2개 내외) ∙ 온/오프라인 홍보, 네트워킹 등 지원 ∙ 한국공동관 공용 공간 구성 및 인력 운영 ∙ 한국공동관 공용 소개자료/홍보물 제작 및 배포 ∙ 주요 권역/국가별 게임 산업 및 시장 정보 제공 ∙ 게임 해외마켓(독일 gamescom 2025) 정보 제공 |
B2B | ∙ 공간 구성 : 업체당 최대 30m2 ~ 33m2 ∙ 게임사별 주요 퍼블리셔/투자자/기타 비즈매칭 운영 및 관리 ∙ 게임사별 비즈니스 상담공간(4석 규모) 및 장비(전기, 인터넷, 시연기기(1대) 등)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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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 | ∙ 공간 구성 : 업체당 최대 9m2 ∙ 한국공동관 현장 이벤트 프로그램 운영 ∙ 게임사별 전용 시연공간 및 장비(전기, 인터넷, 시연기기(3대) 등)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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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참가조건 |
∙ 마켓 기간 중 일일 상담 실적지 제출 필수 ∙ 참가 전 참가확약서 제출, 사전/현장/사후 간담회 참석 필수 ∙ 참가사 부스 운영 전담인력 2인 이상 필수로 상주하여야 함 ∙ 기타 KOCCA가 요청하는 현지 비즈니스 미팅, 델리게이트 매칭 네트워킹, 피칭 프로그램 등이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 함 ∙ 마켓 참가 후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 시스템에서 성과 직접 등록 및 실적보고/실적 증빙을 필수로 제출하여야 함(14일 이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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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및 주의사항 |
∙ 지원 세부사항 및 참가 형태는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 선정 시 운영 규모에 따라 추가 선정할 수 있으며, 예비 업체를 선정할 수 있음 ∙ 업체 수 증가, 공용 공간 구성 등에 따라 B2B관 공간 지원 규모 변경될 수 있음 ∙ 위 내용 외 발생비용(항공, 숙박 등 개별 체재비, 비자, 여행자보험, 운송, 기타 기기 및 홍보물 등) |
구분 | 세부내용 | 파일형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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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 WelCon 참가신청 |
ㅇ WelCon 가입 및 참가신청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기존 가입 기업의 경우 행사 성격에 맞게 기업정보 업데이트 필수 - 참가콘텐츠는 <마이페이지-기본정보관리-콘텐츠정보>에서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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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신청서 (최대 20MB) |
ㅇ 추가신청서 - 첨부된 추가신청서 양식 작성 후 날인, 스캔하여 첨부(PDF)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인감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 ※ 제출된 자료는 평가용으로만 사용되며, 대외 공개하지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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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
ㅇ 첨부 양식 작성 후 제출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작성 동일한 인력 및 대표자 필수 기재 - 최종학력이 대학원인 경우 지도교수 기재 요망 - 붉은 별표(*) 표기 칸 필수 작성 |
엑셀 |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ㅇ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첨부 양식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 스캔(PDF)하여 제출 - 서명 또는 날인이 없는 동의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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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 ㅇ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로 제출 | ||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 ㅇ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의 경우 접수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 발급분 |
모집공고 및 접수 마감 |
→ | 선정 평가(통합평가) |
→ | 결과통보 | → | 사업참여 및 성과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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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4.(월)~4.11.(금) 15:00 | 4.18.(금) 예정 | 4월 중 | 5월~12월 |
평가지표 | 평가내용 | 배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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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세부지표 | ||
기업 및 게임의 경쟁력 |
기업 역량 | ∙기존 해외진출 성과와 실적 - 최근 3년간 해외진출을 위한 역량강화 활동, 기 진출 내역 - (해당시) 최근 3년간 동일 해외마켓 참가 실적 |
10 |
∙수행관리 및 운영체계 - 조직 구조(수출 및 해외영업 관련 부서, 업무분장, 인력의 존재) - 주요 인력 및 마켓 참가 예정자의 전문성(기술, 서비스, 장애 대응 및 외국어 가능자), 예산, 네트워크의 우수성 |
10 | ||
게임 완성도 | ∙게임의 완성도 및 경쟁력 - 게임 빌드의 진행도(알파버전, 베타버전, 상용화 등) - 개발 컨셉, 아이디어 등의 차별적 요소 - 주요 기술 및 개발 인력 등의 개발 역량 |
20 | |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
해외시장 진출 준비도 |
∙해외 서비스 준비정도 및 해외진출 경쟁력 - 기존 해외진출 현황, 국내외 성과, 현지어 빌드 보유 여부 등 |
30 |
∙해외시장에 맞는 게임성 확보 여부 - 해외유저 대상 BM, 해외유저와 부합하는 재미요소, 트렌드 접목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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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성과 | 참가계획 및 목표 |
∙마켓 참가전략 및 성과목표 - 해외마켓 참가 목적 및 참가 목표의 타당성 - 현장 비즈니스 미팅계획, MOU 체결, 계약 계획 등 세부 활동계획 - 비즈매칭 및 수출계약의 구체성과 실현가능성 |
20 |
∙추진 의지 -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의지 - 신청서 및 추가자료의 충실도(참여의지, 적극성) |
10 | ||
가점 | 지역추천 | ㅇ명시된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 주관기관에서 추천한 기업 | +3 |
총계 | 100 (+3) |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 주관기관 Lis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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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기관명 | 주소 |
1 |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198길 18, 202동 9층 |
2 | 경남문화예술진흥원 | 경남 합천군 덕곡면 학리 1길 58 |
3 | 경북테크노파크 | 경북 경산시 삼풍로 27 |
4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 광주시 남구 송암로 60 |
5 |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 대구시 수성구 알파시티 1로 170 |
6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 대전시 유성구 대덕대로 512번길 20 |
7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41 센텀벤처타운 205호 |
8 | 울산정보산업진흥원 | 울산시 남구 테크노산업로 55번길 16 |
9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 전남 나주시 빛가람로 777 |
10 | 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만성북로 21-26 |
11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은행길 15, 6층 |
12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