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4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

기타
게임
2024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
모집 기간
2024-04-22 ~ 2024-05-17 17:00
개최 기간
2024-05-20 ~ 2024-12-31
행사 Url
링크없음
공고 Url
링크없음

행사설명

1. 사업개요

사업개요
사업명 2024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
사업 기간 2024. 5. 20.(월) ~ 2024. 12. 31.(화)
사업 내용 수요맞춤형 게임 해외마켓 개별 온·오프라인 참가 지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사무소가 있는 국가의 마켓에 한해 지원 가능[참고1, 2 확인]
(추가 신청서상 사전 비즈매칭 등 해외 비즈니스센터 협업계획 필수 제출)
지원 규모 기업당 최대 1천만 원 이내
※ 사후 결과보고 및 정산 완료 후 지급
 

2. 모집개요

모집개요
모집 규모 10개사 내외
모집 대상 모바일, 온라인, 차세대 기술(VR, AR, NFT 등), PC·콘솔, 보드게임, 아케이드 게임, 인디 등
국내 게임 관련 콘텐츠 보유기업
참여 제한/
제외 대상
1. 컨소시엄 구성 신청 불가/해외기업의 국내지사 신청 불가
2. 단순 시장조사, 컨퍼런스 참가 등 목적의 해외마켓 참가지원 신청 불가
3. 당해연도 동일 분야(해외마켓)에 대한 타기관 참가지원 중복 수행 불가
4. 지원분야(해외마켓) 복수 신청 가능, 자율선택 동시 참가 불가
  - 각 해외마켓 한국공동관 참가의 경우 중복 신청 및 참가 가능. 단, 신청서류 별도 제출
  -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의 경우 한국공동관과 중복 신청은 가능하나, 중복 참가 불가(선정시 택1)

5. 신청일 또는 이후 국세 및 지방세 체납한 경우 신청 불가
6. 기술료 미납, 참여제한 조치 등으로 콘진원 사업 참여에 제재조치를 받은 기업 신청 불가
 

3. 지원내용 및 참여조건

지원내용 및 참여조건
구분 내용
지원
내용
∙ 개별 부스 상담공간 또는 시연공간 설치 비용
∙ 개별 소개자료/홍보물 제작 비용
∙ 참가 뱃지(1개 내외) 비용
∙ 온/오프라인 홍보, 네트워킹 및 에듀케이션 세션 참가 등 비용
∙ 시연 및 기타 기기 운송 비용 등
지원
조건
∙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 비즈니스센터 소재국의 마켓 대상 지원[참고1, 2 확인]
  - 2024 게임 해외마켓 한국공동관을 운영하는 4개 해외마켓 제외
     *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태국게임쇼
  - 추가신청서상 사전 비즈매칭 등 해외 비즈니스센터 협업계획 필수 제출
∙ 사전 교육 필수 참석
  - 지원내용 및 정산방식 안내
  - 해외 비즈니스 센터 협력 방안 검토 및 네트워크 제공
∙ 마켓 종료 후 웰콘(WelCon) 시스템에서 성과 직접 등록 및 결과보고서/ 실적 증빙 제출 필수(14일 이내)
  - 결과보고서 내용 중 계획 대비 비즈매칭/미팅 건수, 상담 금액/계약 금액, 시장동향 및 마켓 정보 파악, 현장
    인사이트 기술 포함
∙ 결과보고서 기반 시장 인사이트 발굴 목적 개별 인터뷰 진행 필수

※ 지원 세부사항은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가능

※ 지원 내용 외 발생비용(항공, 숙박 등 개별 체재비, 비자, 여행자보험 등) 지원 불가

[참고1] 주요 해외 게임마켓 개최정보

요 해외 게임마켓 개최정보
권역 행사명 장소 일정
유럽 gamescom 독일 쾰른 8월
EGX London 영국 런던 10월
Paris Games Week 프랑스 파리 11월
아시아 Gaming Vietnam 베트남 호치민 6월
ChinaJoy 중국 상하이 7월
TOKYO GAME SHOW 일본 도쿄 9월
Thailand Game Show 태국 방콕 10월
Korea Game Week 베트남 다낭 11월
미주 GDC 미국 샌프란시스코 3월
PAX EAST 미국 보스턴 3월
LVLUP EXPO 미국 라스베가스 4월
PAX WEST 미국 시애틀 8월
기타 Dubai Gaming Festival UAE 두바이 5월
PAX Aus 호주 멜버른 10월
Games Connect Asia Pacific 호주 멜버른 10월
Brazil Game Show 브라질 상파울루 10월

※ 위 목록은 참고자료로 목록 외 게임 마켓(행사) 참가신청 가능

[참고2]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사무소 현황(2024. 2.): 총 24개 센터, 1명 마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사무소 현황(2024. 2.)
권역 센터명 장소
유럽 파리 비즈니스센터 프랑스 파리
러시아 마케터 러시아 모스크바
독일 비즈니스센터 독일 프랑크푸르트
영국 비즈니스센터 영국 런던
아시아 북경 비즈니스센터 중국 북경
심천 비즈니스센터 중국 심천
일본(도쿄) 비즈니스센터 일본 도쿄
인도네시아 비즈니스센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베트남 비즈니스센터 베트남 하노이
태국 비즈니스센터 태국 방콕
인도 비즈니스센터 인도 뉴델리
미주 LA 비즈니스센터 미국 LA
뉴욕 비즈니스센터 미국 뉴욕
멕시코 비즈니스센터 멕시코 멕시코시티
중동 UAE 비즈니스센터 UAE 두바이
신규
*‘24년 개소 예정
일본(오사카) 비즈니스센터 일본 오사카
싱가포르 비즈니스센터 싱가포르 싱가포르
호주 비즈니스센터 호주 시드니
캐나다 비즈니스센터 캐나다 토론토
스페인 비즈니스센터 스페인 마드리드
브라질 비즈니스센터 브라질 상파울루
아르헨티나 비즈니스센터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이탈리아 비즈니스센터 이탈리아 로마
스웨덴 비즈니스센터 스웨덴 스톡홀름
튀르키예 비즈니스센터 튀르키예 앙카라
 

4. 신청방법

ㅇ 신청기간 : 2024. 4. 22.(월) ~ 5. 17.(금) 17:00

ㅇ 신청방법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한 신청서 및 붙임파일 온라인 접수

    - 사용자 매뉴얼 : 붙임문서 참조

     ※ 온라인 등록 관련 문의 : WelCon HelpDesk (1566-9984 / welcon@kocca.kr)

     ※ 온라인 접수 미완료 또는 제출기한 이후에 접수된 신청서는 무효 처리됩니다.(‘작성완료’ 건만 접수 인정)

     ※ 별도의 메일 및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ㅇ 제출서류

제출서류
구분 세부내용 파일형식

WelCon
참가신청
ㅇ WelCon 가입 및 참가신청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기존 가입 기업의 경우 행사 성격에 맞게 기업정보 업데이트 필수
  - 참가콘텐츠는 <마이페이지-기본정보관리-콘텐츠정보>에서 등록
-
추가신청서
(최대 20MB)
ㅇ 추가신청서/게임 소개자료 함께 압축(zip)하여 제출
ㅇ 첨부된 추가신청서 양식 작성 후 날인, 스캔하여 첨부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인감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
    ※ 제출된 자료는 평가용으로만 사용되며, 대외 공개하지 않음
    ※ 발표자료 및 게임동영상의 경우 평가 진행일에 USB로 제출하여 진행
한글,
PDF,
zip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ㅇ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사업자등록증,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함께
     압축(zip)하여 제출
ㅇ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첨부 양식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 스캔(PDF)하여 제출
  - 서명 또는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
ㅇ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의 경우 접수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 발급분
PDF,
zip
사업자등록증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ㅇ 첨부 양식 작성 후 제출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작성 동일한 인력 및 대표자 필수 기재
  - 최종학력이 대학원인 경우 지도교수 기재 요망
  - 붉은 별표(*) 표기 칸 필수 작성
엑셀
 

5. 선정절차

ㅇ 선정절차 및 일정(안)

선정절차 및 일정
모집공고 및
접수 마감
선정평가(통합평가) 결과통보 사업참여 및
성과관리
4.22.(월)~5.17.(금) 17:00 5.24.(금) 예정 5월 말 5월~‘24년 1월

ㅇ 선정평가

  - 평가방법 : 온라인 접수된 신청서로 통합평가(서면검토 후 발표평가)

  - 선정기준 : 최고·최저점을 제외한 평가위원 점수 합계의 평균 산출, 70점 이상 고득점 순 선정, 총점이 같을 경우 배점이 큰 항목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

  - 평가항목(안)

평가항목(안) : 평가지표, 평가내용, 배점
평가지표 평가내용 배점
구분 세부지표
기업 및
게임의
경쟁력
기업 역량 ∙ 기존 해외진출 성과와 실적
  - 최근 3년간 해외진출을 위한 역량강화 활동, 기 진출 내역
  - (해당시) 최근 3년간 동일 해외마켓 참가 실적
10
∙ 수행관리 및 운영체계
  - 조직 구조(수출 및 해외영업 관련 부서, 업무분장, 인력의 존재)
  - 주요 인력 및 마켓 참가 예정자의 전문성(기술, 서비스, 장애 대응 및 외국어
     가능자), 예산, 네트워크의 우수성
10
게임 완성도 ∙ 게임의 완성도 및 경쟁력
  - 게임 빌드의 진행도(알파버전, 베타버전, 상용화 등)
  - 개발 컨셉, 아이디어 등의 차별적 요소
  - 주요 기술 및 개발 인력 등의 개발 역량
20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해외시장
진출 준비도
∙ 해외 서비스 준비정도 및 해외진출 경쟁력
  - 기존 해외진출 현황, 국내외 성과, 현지어 빌드 보유 여부 등
30
∙ 해외시장에 맞는 게임성 확보 여부
  - 해외유저 대상 BM, 해외유저와 부합하는 재미요소, 트렌드 접목 등
기대성과 참가계획
및 목표
∙ 마켓 참가전략 및 성과목표
  - 해외마켓 참가 목적 및 참가 목표의 타당성
  - 현장 비즈니스 미팅계획, MOU 체결, 계약 계획 등 세부 활동계획
  - 비즈매칭 및 수출계약의 구체성과 실현가능성
20
∙ 추진 의지
  -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의지
  - 신청서 및 추가자료의 충실도(참여의지, 적극성)
10
총계 100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초과하지 않을 경우 적합성 평가를 통해 선정 예정

   ※ 평가과정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선정기업의 참가취소 시, 마켓별 후순위 기업에 참가기회 제공(70점 이상 기업 중 고득점 순 후순위 지정)

 

6. 문의처

ㅇ (사업관련) 게임산업팀 이진주 주임 (061-900-6323 / pearl@kocca.kr)

ㅇ (웰콘관련) WelCon Help Desk (1566-9984 / welcon@kocca.kr )

수출전략팀 이유리 사원 (02-6441-3624 / yoolee@kocca.kr)

 

7. 기타

ㅇ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의 비즈매칭포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이후에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ㅇ 신청서 제출은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기’ 클릭 → ‘신청서 직인 첨부’ 메뉴에서 신청서 직인 및 개인정보동의서 날인 파일 업로드>
     과정이 완료되어야 최종 제출한 것으로 등록됩니다.

ㅇ 마감시간 경과 후에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온라인 등록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하시어, 마감시간 초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행사 참가사는 행사 이후 시행되는 마켓 참가실적 조사에 반드시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 직후, 연말 중 최소 2회 조사 예정)

ㅇ 본 행사(마켓)의 참가신청, 실적 등록은 웰콘(welcon.kocca.kr) 시스템을 통해 운영됩니다. 참가기업은 행사(마켓) 종료 후
     해당 시스템에서 성과*를 직접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 등록대상 : 상담액, 계약액, 상담내용 등

ㅇ 행사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ㅇ 참여인력이 신청일 기준 성폭력 범죄 이력 또는 관련 판결을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수사가 진행 중이거나 기소 중인 경우도 포함)
     지원이 불가합니다. (단, 선정이후 판결을 받은 경우 해당 참여인력 배제)

ㅇ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