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
참가기업 모집 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수한 국산 게임 콘텐츠의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다음과 같이 “2025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 참가 기업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사업명 | 2025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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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기간 | 2025. 5. 1.(목) ~ 2025. 12. 31.(수) |
사업 내용 | 수요맞춤형 게임 해외마켓 개별 온·오프라인 참가 지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비즈니센터 연계 국가의 마켓에 한해 지원 가능 (참고 1 참조) |
지원 규모 | 기업당 최대 7백만원 이내 ※ 사후 결과보고 및 정산 완료 후 지급 |
모집 규모 | 10개사 내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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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대상 | 모바일, 온라인, 차세대 기술(VR, AR, NFT 등), PC·콘솔, 보드게임, 아케이드 게임, 인디 등 국내 게임 개발사 ※ 퍼블리셔, 플랫폼사, 기술 보유사 등 제외 |
참여 제한/ 제외 대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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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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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내용 | ∙ 개별 부스 상담공간 또는 시연공간 설치 비용 ∙ 개별 소개자료/홍보물 제작 비용 ∙ 참가 뱃지(1개 내외) 비용 ∙ 온/오프라인 홍보, 네트워킹 및 에듀케이션 세션 참가 등 비용 ∙ 시연 및 기타 기기 운송 비용 등 |
지원조건 | ∙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 비즈니스센터 소재국의 마켓 대상 지원[참고1 확인] - 2025 게임 해외마켓 한국공동관을 운영하는 3개 해외마켓 제외 *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 사전 교육 필수 참석 - 지원내용 및 정산방식 등 안내 - 해외 비즈니스 센터에서 현지 비즈니스 및 마켓 정보 등 리포트 제공 예정 ∙ 마켓 종료 후 웰콘(WelCon) 시스템에서 성과 직접 등록 및 결과보고서/ 실적 증빙 제출 필수(14일 이내) - 결과보고서 내용 중 계획 대비 비즈매칭/미팅 건수, 상담 금액/계약 금액, 시장동향 및 마켓 정보 파악, 현장 인사이트 기술 포함 ∙ 결과보고서 기반 시장 인사이트 발굴 목적 개별 인터뷰 진행 필수 |
권역 | 행사명 | 장소 | 일정 | 해외사무소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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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주 | PAX East | 미국 보스턴 | 5월 | 뉴욕 비즈니스센터 |
유럽 | Nordic Game | 스웨덴 말뫼 | 5월 | 스웨덴 비즈니스센터 |
중동 | Dubai Gaming Festival | UAE 두바이 | 5월 | UAE 비즈니스센터 |
아시아 | PGDX | 필리핀 파사이 | 7월 | 필리핀 비즈니스센터(개소예정) |
아시아 | Gamescom Asia | 태국 방콕 | 10월 | 태국 비즈니스센터 |
유럽 | Paris Games Week | 프랑스 파리 | 10월 | 프랑스 비즈니스센터 |
유럽 | Spiel Essen | 독일 에센 | 10월 | 독일 비즈니스센터 |
남미 | Brazil Game Show | 브라질 상파울루 | 10월 | 브라질 비즈니스센터 |
미주 | Montreal International Game Summit | 캐나다 몬트리올 | 11월 | 캐나다 비즈니스센터 |
구분 | 세부내용 | 파일형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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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 WelCon 참가신청 |
ㅇ WelCon 가입 및 참가신청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기존 가입 기업의 경우 행사 성격에 맞게 기업정보 업데이트 필수 - 참가콘텐츠는 <마이페이지-기본정보관리-콘텐츠정보>에서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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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신청서 (최대 20MB) |
ㅇ 추가신청서 - 첨부된 추가신청서 양식 작성 후 날인, 스캔하여 첨부(PDF)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인감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 ※ 제출된 자료는 평가용으로만 사용되며, 대외 공개하지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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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
ㅇ 첨부 양식 작성 후 제출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작성 동일한 인력 및 대표자 필수 기재 - 최종학력이 대학원인 경우 지도교수 기재 요망 - 붉은 별표(*) 표기 칸 필수 작성 |
엑셀 |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ㅇ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첨부 양식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 스캔(PDF)하여 제출 - 서명 또는 날인이 없는 동의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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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 ㅇ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로 제출 | ||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 ㅇ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의 경우 접수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 발급분 |
모집공고 및 접수 마감 |
→ | 선정 평가(통합평가) |
→ | 결과통보 | → | 사업참여 및 성과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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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4.(월)~4.11.(금) 15:00 | 4.18.(금) 예정 | 4월 말 | 5월~12월 |
평가지표 | 평가내용 | 배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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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세부지표 | ||
기업 및 게임의 경쟁력 |
기업 역량 | ∙기존 해외진출 성과와 실적 - 최근 3년간 해외진출을 위한 역량강화 활동, 기 진출 내역 - (해당시) 최근 3년간 동일 해외마켓 참가 실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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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관리 및 운영체계 - 조직 구조(수출 및 해외영업 관련 부서, 업무분장, 인력의 존재) - 주요 인력 및 마켓 참가 예정자의 전문성(기술, 서비스, 장애 대응 및 외국어 가능자), 예산, 네트워크의 우수성 |
10 | ||
게임 완성도 | ∙게임의 완성도 및 경쟁력 - 게임 빌드의 진행도(알파버전, 베타버전, 상용화 등) - 개발 컨셉, 아이디어 등의 차별적 요소 - 주요 기술 및 개발 인력 등의 개발 역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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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
해외시장 진출 준비도 |
∙해외 서비스 준비정도 및 해외진출 경쟁력 - 기존 해외진출 현황, 국내외 성과, 현지어 빌드 보유 여부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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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에 맞는 게임성 확보 여부 - 해외유저 대상 BM, 해외유저와 부합하는 재미요소, 트렌드 접목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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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성과 | 참가계획 및 목표 |
∙마켓 참가전략 및 성과목표 - 해외마켓 참가 목적 및 참가 목표의 타당성 - 현장 비즈니스 미팅계획, MOU 체결, 계약 계획 등 세부 활동계획 - 비즈매칭 및 수출계약의 구체성과 실현가능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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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 의지 -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의지 - 신청서 및 추가자료의 충실도(참여의지, 적극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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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계 | 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