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 참가기업 추가모집(2차) 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수한 국산 게임 콘텐츠의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다음과 같이 “2025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 참가기업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사업개요
사업개요를 나타낸 표
| 사업명 |
2025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 |
| 사업 기간 |
2025. 9. 24.(수) ~ 2025. 12. 31.(수) |
| 사업 내용 |
수요맞춤형 게임 해외마켓 개별 온·오프라인 참가 지원
※ 2025 게임 해외마켓 한국공동관 운영 3개 해외마켓* 제외
*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
| 지원 규모 |
기업당 최대 7백만원 이내
※ 사후 결과보고 및 정산 완료 후 지급 |
2. 모집개요
모집개요를 나타낸 표
| 모집 규모 |
1개사 내외 |
| 모집 대상 |
모바일, 온라인, 차세대 기술(VR, AR, NFT 등), PC·콘솔, 보드게임,
아케이드 게임, 인디 등 국내 게임 개발사
※ 퍼블리셔, 플랫폼사, 기술 보유사 등 제외 |
참여 제한/
제외 대상 |
- 1. 컨소시엄 구성 신청 불가/해외기업의 국내지사 신청 불가
- 2. 단순 시장조사, 컨퍼런스 참가 등 목적의 해외마켓 참가지원 신청 불가
- 3. 당해연도 참가하고자 하는 해외마켓에 대한 타기관 참가지원 중복 수행 불가
- 4. 공고일 이전, 2025 게임 해외마켓 한국공동관(차이나조이, 게임스컴, 도쿄게임쇼)에 선정되어 참가한 이력이 있는 경우 2025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 신청 불가
- 5. 신청일 또는 이후 국세 및 지방세 체납한 경우 신청 불가
- 6. 기술료 미납, 참여제한 조치 등으로 콘진원 사업 참여에 제재조치를 받은 기업 신청 불가
|
3. 지원내용 및 참여조건
지원내용 및 참여조건을 나타낸 표
| 구분 |
내용 |
지원
내용 |
- 개별 부스 상담공간 또는 시연공간 설치 비용
- 개별 소개자료/홍보물 제작 비용
- 참가 뱃지(1개 내외) 비용
- 온/오프라인 홍보, 네트워킹 및 에듀케이션 세션 참가 등 비용
- 시연 및 기타 기기 운송 비용 등
|
지원
조건 |
- 2025 게임 해외마켓 한국공동관을 운영하는 3개 해외마켓* 제외한 해외마켓 신청 가능
*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 사전 교육 자료 확인 필수
- 지원내용 및 정산방식 등 안내
- 해외 비즈니스 센터에서 현지 비즈니스 및 마켓 정보 등 리포트 제공 예정
- 마켓 종료 후 웰콘(WelCon) 시스템에서 성과 직접 등록 및 결과보고서/ 실적 증빙 제출 필수(14일 이내)
- 결과보고서 내용 중 계획 대비 비즈매칭/미팅 건수, 상담 금액/계약 금액, 시장동향 및 마켓 정보 파악, 현장 인사이트 기술 포함
- 결과보고서 기반 시장 인사이트 발굴 목적 개별 인터뷰 진행 필수
|
※ 지원 세부사항은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가능
※ 지원 내용 외 발생비용(항공, 숙박 등 개별 체재비, 비자, 여행자보험 등) 지원 불가
4. 신청방법
5. 선정절차
- 선정절차 및 일정(안)
선정일정을 나타낸 표
모집공고 및
접수 마감 |
→ |
선정평가(통합평가) |
→ |
결과통보 |
→ |
사업참여 및
성과관리 |
| 9.24.(수)~10.1.(수) 15:00 |
10.16.(목) 예정 |
10월 중 |
9월~12월 |
- 선정평가
- 평가방법 : 온라인 접수된 신청서로 통합평가(서면검토 후 발표평가)
- 선정기준 : 최고·최저점을 제외한 평가위원 점수 합계의 평균 산출, 70점 이상 고득점 순 선정, 총점이 같을 경우 배점이 큰 항목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정
- 평가항목(안)
평가항목을 평가항목, 세부평가내용, 배점으로 나타낸 표
| 평가지표 |
평가내용 |
배점 |
| 구분 |
세부지표 |
기업 및
게임의
경쟁력 |
기업 역량 |
- 기존 해외진출 성과와 실적
- 최근 3년간 해외진출을 위한 역량강화 활동, 기 진출 내역
- (해당시) 최근 3년간 동일 해외마켓 참가 실적
|
10점 |
- 수행관리 및 운영체계
- 조직 구조(수출 및 해외영업 관련 부서, 업무분장, 인력의 존재)
- 주요 인력 및 마켓 참가 예정자의 전문성(기술, 서비스, 장애 대응 및 외국어 가능자), 예산, 네트워크의 우수성
|
10점 |
| 게임 완성도 |
- 게임의 완성도 및 경쟁력
- 게임 빌드의 진행도(알파버전, 베타버전, 상용화 등)
- 개발 컨셉, 아이디어 등의 차별적 요소
- 주요 기술 및 개발 인력 등의 개발 역량
|
20점 |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
해외시장
진출 준비도 |
- 해외 서비스 준비정도 및 해외진출 경쟁력
- 기존 해외진출 현황, 국내외 성과, 현지어 빌드 보유 여부 등
|
30점 |
- 해외시장에 맞는 게임성 확보 여부
- 해외유저 대상 BM, 해외유저와 부합하는 재미요소, 트렌드 접목 등
|
| 기대성과 |
참가계획
및 목표 |
- 마켓 참가전략 및 성과목표
- 해외마켓 참가 목적 및 참가 목표의 타당성
- 현장 비즈니스 미팅계획, MOU 체결, 계약 계획 등 세부 활동계획
- 비즈매칭 및 수출계약의 구체성과 실현가능성
|
20점 |
- 추진 의지
-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의지
- 신청서 및 추가자료의 충실도(참여의지, 적극성)
|
10점 |
| 총계 |
100점 |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초과하지 않을 경우 적합성 평가를 통해 선정 예정
※ 평가과정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선정기업의 참가취소 시, 마켓별 후순위 기업에 참가기회 제공(70점 이상 기업중 고득점 순 후순위 지정)
6. 문의처
- (사업관련) 게임산업팀 임형섭 차장 (☎ 061-900-6322), 조은요 주임(☎ 061-900-6358)
- (웰콘관련) WelCon Help Desk (☎ 1566-9984 / welcon@kocca.kr)
7. 기타
-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이후에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 신청서 제출은 <행사 상세화면 ‘참가신청’ 클릭 → 신청 정보 작성 및 하단 ‘신청서 파일 첨부’ 항목 내 제출 파일 업로드 → 행사 수정화면 ‘최종제출’ 클릭> 과정이 완료되어야 최종 제출한 것으로 등록됩니다.
- 마감시간 경과 후에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행사참가신청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하시어, 마감시간 초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사 참가사는 행사 이후 시행되는 마켓 참가실적 조사에 반드시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 직후, 연말 중 최소 2회 조사 예정)
- 본 행사(마켓)의 참가신청, 실적 등록은 웰콘(welcon.kocca.kr) 시스템을 통해 운영됩니다. 참가기업은 행사(마켓) 종료 후 해당 시스템에서 성과*를 직접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 등록대상: 바이어명, 바이어 중요도, 국가, 상담액, 계약액, 상담내용
- 행사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참여인력이 신청일 기준 성폭력 범죄 이력 또는 관련 판결을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수사가 진행 중이거나 기소 중인 경우도 포함) 지원이 불가합니다. (단, 선정이후 판결을 받은 경우 해당 참여인력 배제)
-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