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도쿄게임쇼(TOKYO GAME SHOW 한국공동관)> 참가기업 모집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우수한 국산 게임 콘텐츠의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다음과 같이 “2025 도쿄게임쇼(TOKYO GAME SHOW) 한국공동관” 참가 기업을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 행사개요
- ㅇ 행 사 명 : 2025 도쿄게임쇼(TOKYO GAME SHOW)
- ㅇ 행사장소 :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메쎄
- ㅇ 행사일정 : 2025. 9. 25.(목) ~ 9. 28.(일) B2C 한국공동관 운영
- ㅇ 주최/공동주최 : 일반사단법인 일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협회(CESA) / 닛케이BP, 소니 뮤직 솔루션즈 주식회사
- ㅇ 행사내용 :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일본 최대 규모의 글로벌 게임 전시 (‘24년 총 44개국, 985개 참가사, 3,252개 부스 설치, 참관객수 약 27만명)
- ㅇ 홈페이지 : https://events.nikkeibp.co.jp/tgs/2025/en/exhibitor/
2. 모집개요
- ㅇ 모집 규모 : 15개사 내외(콘솔 4개사 내외 포함)
- ㅇ 모집 대상 : 모바일, 온라인, 차세대 기술(VR, AR, NFT 등), PC, 콘솔, 인디 등 2025 도쿄게임쇼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게임 개발사
※ 퍼블리셔, 플랫폼사, 기술 보유사 등 제외
- ㅇ 참여 제한/제외 대상
- 1. 컨소시엄 구성 신청 불가/해외기업의 국내지사 신청 불가
- 2. 단순 시장조사, 컨퍼런스 참가 등 목적의 해외마켓 참가지원 신청 불가
- 3. 당해연도 도쿄게임쇼 해외마켓에 대한 타기관 참가지원 중복 수행 불가
- 4. 지원분야(해외마켓) 복수 신청 가능, 자율선택 동시 참가 불가
- - 각 해외마켓 한국공동관 참가의 경우 중복 신청 및 참가 가능. 단, 신청서류 별도 제출
- - 게임 해외마켓 자율선택 지원의 경우 한국공동관과 중복 신청은 가능하나, 중복 참가 불가(선정시 택1)
- 5. 신청일 또는 이후 국세 및 지방세 체납한 경우 신청 불가
- 6. 기술료 미납, 참여제한 조치 등으로 콘진원 사업 참여에 제재조치를 받은 기업 신청 불가
- ㅇ 가점사항 : 지역기반 게임산업육성 주관기관에서 추천한 기업
3. 지원내용
지원내용을 구분, 내용으로 나타낸표
구분 |
내용 |
공통 |
- ㅇ 주요 권역/국가별 게임 산업 및 시장 정보 제공
- ㅇ 게임 해외마켓 정보 제공
|
B2C |
- ㅇ 한국공동관 공용 공간 및 기업별 개별 부스 제공
- ㅇ 한국공동관 공용 소개자료/홍보물 제작 및 배포
- ㅇ 한국공동관 현장 이벤트 프로그램 운영
- ㅇ 게임사별 전용 시연공간 및 장비(전기, 인터넷, 시연기기 등) 구성
- ㅇ 게임사별 전담 통역인력
- ㅇ 게임사별 참가 뱃지(2개 내외)
- ㅇ 온/오프라인 홍보, 네트워킹 등
|
지원조건 |
- ㅇ 참가 지원 전 참가확약서 제출, 사전/현장/사후 간담회 참석 필수
- ㅇ 참가사 부스 운영 전담인력 2인 이상 필수로 상주하여야 함
- ㅇ 비즈매칭의 경우 도쿄게임쇼 플랫폼 활용하여 참가사 자체 진행
- ㅇ 마켓 종료 후 웰콘(WelCon) 시스템에서 비즈매칭 성과 직접 등록 및 실적보고/실적 증빙 제출 필수(14일 이내)
|
참고 및 주의사항 |
- ㅇ 지원 세부사항 및 참가 형태는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
- ㅇ 선정 시 운영 규모에 따라 추가 선정할 수 있으며, 예비 업체를 선정할 수 있음
- ㅇ 위 내용 외 발생비용(항공, 숙박 등 개별 체재비, 비자, 여행자보험, 운송, 기타 기기 및 홍보물 등) 지원불가
|
※ 웰콘(WelCon)이란 해외진출을 추진하는 국내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유관기관의 수출정보와 행사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나아가 해외진출상담, 수출역량진단 등 해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4. 신청방법
- ㅇ 신청기간 : 2025. 3. 24.(월) ~ 4. 11.(금), 15:00
- ㅇ 신청방법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한 신청서 및 붙임파일 온라인 접수
- 접수처 바로가기 : http://welcon.kocca.kr/
- 사용자 매뉴얼 : 붙임문서 참조
※ 온라인 등록 관련 문의 : WelCon HelpDesk(1566-9984/welcon@kocca.kr)
※ 온라인 접수 미완료 또는 제출기한 이후에 접수된 신청서는 무효 처리됩니다(‘작성완료’ 건만 접수 인정)
※ 별도의 메일 및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 ㅇ 제출서류
제출서류을 구분, 세부내용, 파일형식으로 나타낸표
구분 |
세부내용 |
파일형식 |
필수 |
WelCon
참가신청 |
- ㅇ WelCon 가입 및 참가신청
-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 기존 가입 기업의 경우 행사 성격에 맞게 기업정보 업데이트 필수
- - 참가콘텐츠는 <마이페이지-기본정보관리-콘텐츠정보>에서 등록
|
- |
추가신청서
(최대 20MB) |
- ㅇ 추가신청서
- - 첨부된 추가신청서 양식 작성 후 날인, 스캔하여 첨부(PDF)
- - 상기 기입내용으로 평가를 진행하므로 정확하고 상세하게 작성
- - 인감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
※ 제출된 자료는 평가용으로만 사용되며, 대외 공개하지 않음
|
PDF |
직접참여인력 및 이해관계자 리스트 |
- ㅇ 첨부 양식 작성 후 제출
-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작성 동일한 인력 및 대표자 필수 기재
- - 최종학력이 대학원인 경우 지도교수 기재 요망
- - 붉은 별표(*) 표기 칸 필수 작성
|
엑셀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
- ㅇ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첨부 양식 작성 후 서명 또는 날인, 스캔(PDF)하여 제출
- - 서명 또는 날인이 없는 동의서는 무효 처리(평가제외)
|
PDF |
사업자등록증 |
|
PDF |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
- ㅇ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의 경우 접수 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 발급분
|
PDF |
5. 선정절차
- ㅇ 선정절차 및 일정(안)
선정절차 및 일정(안)을 나타낸표
모집공고 및 접수 마감 |
→ |
선정평가(통합평가) |
→ |
결과통보 |
→ |
사업참여 및 성과관리 |
3.24.(월)~4.11.(금) 15:00 |
4.24.(목) 예정 |
4월 중 |
5월~12월 |
- ㅇ 선정평가
6. 문의처
- ㅇ (사업관련) 게임산업팀 장인걸 차장 (☎ 061-900-6321), 고수민 주임 (☎ 061-900-6327)
- ㅇ (웰콘관련) WelCon Help Desk (Tel. 1566-9984 / welcon@kocca.kr)
7. 기타
- ㅇ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신청 완료 이후에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 ㅇ 신청서 제출은 <행사 상세화면 ‘참가신청’ 클릭 → 신청 정보 작성 및 하단 ‘신청서 파일 첨부’ 항목 내 제출 파일 업로드 → 행사 수정화면 ‘최종제출’ 클릭> 과정이 완료되어야 최종 제출한 것으로 등록됩니다.
- ㅇ 마감시간 경과 후에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공고문 첨부파일의 `WelCon 행사참가신청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하시어, 마감시간 초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ㅇ 행사 참가사는 행사 이후 시행되는 마켓 참가실적 조사에 반드시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행사 직후, 연말 중 최소 2회 조사 예정)
- ㅇ 본 행사(마켓)의 참가신청, 실적 등록은 웰콘(welcon.kocca.kr) 시스템을 통해 운영됩니다. 참가기업은 행사(마켓) 종료 후 해당 시스템에서 성과*를 직접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 등록대상: 바이어명, 바이어 중요도, 국가, 상담액, 계약액, 상담내용
- ㅇ 행사 참가 이후에도 비즈니스 성과 발생 시 진흥원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ㅇ 참여인력이 신청일 기준 성폭력 범죄 이력 또는 관련 판결을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수사가 진행 중이거나 기소 중인 경우도 포함) 지원이 불가합니다. (단, 선정이후 판결을 받은 경우 해당 참여인력 배제)
- ㅇ 신청서에 허위사실이나 거짓을 기재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될 수 있으며, 평가 후 선정이 되었더라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