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NOCK 2025 in USA 참가기업 모집공고
콘텐츠 기업 : 신기술 활용 영상콘텐츠, K-POP 기획·개발·제작·생산·유통·소비 및 관련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기업
구분 | 파트너스 회사명 | 소개 | 선호분야 | 선호투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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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사 | Atwater Capital | 2017년 설립, 글로벌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중점을 둔 성장지분 투자 진행 |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술분야 |
지분투자 |
에이전시 | CAA | 1975년 설립,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로 영화, 방송, 음악 등 분야의 자본조달, 브랜드 파트너십, 마케팅, 프로모션 진행 |
콘텐츠 전 분야 | 프로젝트 투자 사업협업 |
그 외 콘텐츠 제작사, 기술기업, 투자자 등 활동 협의중 |
① 투자유치 역량강화 | → | ② IR 피칭 지원 | → | ③ 기타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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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파일 | 파일구성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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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명_필수서류.zi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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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파일을 압축하여 제출 |
2. 기업명_추가 소개자료.zip | 06_콘텐츠 및 사업 소개자료 / 국문 및 영문 | 해당 파일을 압축하여 제출 |
참가기업 모집 | → | 선정평가 | → | 최종확정 및 결과통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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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17 ~ 6. 30 | 7. 4 (예정) | 7월 2주 |
지표명 | 기준 | 세부내용 | 배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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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프로젝트 경쟁력 (15) |
포트폴리오 가치 | ‧ 보유 IP/프로젝트 의 독창성 및 차별성 ‧ IP/프로젝트 권리 확보 현황(저작권, 상표권 등) |
5 |
콘텐츠 완성도 | ‧ 퀄리티 및 제작 수준 ‧ 기존 제작/유통 실적 |
5 | |
OSMU 확장성 | ‧ 미디어믹스 가능성(영상, 게임, 굿즈 등) ‧ 글로벌시장 적용 유연성 및 라이선싱 사업 가능성 |
10 | |
시장 잠재력 (25) |
목표 시장 분석 | ‧ 타겟 시장 규모 및 성장성, 현지 경쟁사 분석 ‧ 소비자 선호도 파악 |
10 |
BM 구체성 | ‧ 수익 모델 명확성 및 실현 가능성 ‧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전략 |
10 | |
현지화 전략 | ‧ 현지 시장 특성 반영 정도 ‧ 현지 규제 및 문화적/기술적 장벽 해소 전략 |
5 | |
실행역량 (25) |
핵심인력 전문성 | ‧ 콘텐츠 제작 및 유통 경험 ‧ 현지어 커뮤니케이션 가능 인력 |
5 |
파트너쉽 구축 역량 | ‧ 국내외 유통/미디어 파트너십 ‧ 콘텐츠 공동 제작 역량 |
10 | |
실행계획 구체성 | ‧ IP 로드맵 및 마일스톤 명확성 ‧ 목표 달성을 위한 액션 플랜 및 리스크 관리 방안 |
10 | |
투자매력도 (15) |
예상 매출액 | ‧ 국내외 매출/영업이익 실적 및 전망 ‧ 부가사업 매출/영업이익 전망 |
10 |
투자유치 이력 및 준비도 | ‧ 국내외 기존 투자유치 실적 및 투자유치 계획 ‧ IR자료 준비 및 역량 |
5 | |
글로벌역량 (5) |
미국진출 준비도 | ‧ 미국 진출 사업 경험 횟수 및 성과 ‧ 미국지사 또는 현지어 능숙 참여인력 보유 ‧ 대표(혹은 미국 사업 담당자)의 참여 여부 및 성실도 |
5 |
바우처 활용 (10) |
바우처 활용 준비도 | ‧ 바우처 신청내용 일본 투자유치 필요성 ‧ 신청내용의 명확성, 타당성, 구체성 ‧ 바우처 활용을 통한 현지진출, 투자 등 실질성과 정도 |
10 |
가점 (3) | 콘진원 사업 선정기업 | ‧ 2025년 콘텐츠분야 <혁신 프리미어 1,000> 선정기업 | 3 |
합계 | 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