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제2016-4546호]
우수한 국내 게임업체의 해외 시장 진출지원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게임 해외마켓 참가지원을 통해 비즈니스 상담 공간 및 해외 유력 퍼블리셔와 1:1 비즈니스 상담 기회 등을 지원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행사 개요 2. 지원대상 및 참가자격 ㅇ 국산 게임 콘텐츠 관련 제작 및 배급업체, 융합콘텐츠(AR, VR 등) 등 해외 수출을 원하는 업체 ㅇ 신청업체 가운데 선정평가를 통해 지원사를 선정 3. 신청방법 ㅇ 신청기간 : 2016. 6. 22.(수) ~ 7. 6.(수) 17:00 ㅇ 지원방법 : 이메일접수 [gamemarket@kocca.kr] ※ 게임스컴의 경우 대구, 광주, 경기, 경북 소재지의 국내 게임 관련 기업들은 해당 소재지의 진흥원 모집이 마감되었으며 본 추가 모집에서는 제외됩니다. ▶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www.dip.or.kr(윤우현 선임/053-655-5616/yunwh@dip.or.kr)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www.gitct.or.kr(유민수 차석/062-610-2445/pioo33@naver.com) ▶ 경기콘텐츠진흥원 www.gcon.or.kr(길수진 매니저/032-623-8079/sj@gdca.or.kr) ▶ 경북테크노파크 www.gbtp.or.kr(류종우 매니저/053-819-3060/ryujw@gbtp.or.kr) ㅇ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hwp+pdf 파일 모두 제출, 직인은 pdf 파일에만 날인) ※ 제출기한 이후에 접수된 신청서는 무효처리됨(시간엄수) ※ 직인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처리됨 4. 지원사 선정기준 ㅇ 평가방법 : 서류평가 ㅇ 평가항목 : 게임개발역량, 해외 진출 가능성 및 시장성, 수출실적 및 계획, 참가 세부계획 4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 - 주요 평가 사항 : 마켓 참가 시 비즈매칭 및 수출계약에 대한 적극성(비즈니스 미팅 등 활동계획의 구체성, 행사기간 세부 활동 계획의 구체성, 해외시장 진출계획의 체계성, 행사 기간 세부 활동계획의 구체성 신청서 및 추가 자료의 충실도) ※ 평가내용 중에서 진하게 표시된 부분은 선정평가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부분입니다. 5. 마켓별 지원내용 ■ 게임스컴(Gamescom) 가. 행사개요 ㅇ 행사명 : 게임스컴(Gamescom) ㅇ 행사기간 : 2016. 8. 17(수) ~ 8. 21(일)(B2B기간 : 8. 17(수) ~ 19(금)) ㅇ 행사장소 : 독일 쾰른 국제전시장 ㅇ 행사 성격 - 독일에서 매년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세계 3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 ㅇ 홈페이지 주소 : www.gamescom-cologne.com 나. 참가사 지원내역(※지원내역은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ㅇ 약 7개사 내외 모집 예정(B2B기간만 참석) ㅇ 한국공동관(B2B) 부스임차 및 기본 디스플레이 지원, 비즈니스 상담공간 제공 ㅇ Gamescom 2016 참가 주요바이어와 1:1 수출상담 지원 ㅇ 참가기업 요청 시 독일어/영어 등 맞춤 통역 지원(업체 요청시) ㅇ 현지 게임 관련 잡지 광고 및 공식 홈페이지 광고 등 광고 지원(1개-2개사 내외) ※ 광고지원은 제출한 참가신청서를 바탕으로 종합적으로 고려, 판단하여 선정 예정 ㅇ 공동 홍보물 제작(홍보영상, 디렉토리북 등) ㅇ 독일 NRW연방주 참가기업 간 비즈매칭 및 지원사업, 현지기업 방문 등(수요조사 후 진행 예정) ㅇ Gamescom 2016 참가 기업 출입증 제공 ㅇ 업체부담 : 출장자 항공료 및 체재비(숙박비, 일비, 식비 등), 상담용 개별 노트북 및 홍보자료, 기타 업체 사정으로 인한 추가 경비 ■ 브라질게임쇼(Brasil Game Show) 가. 행사개요 ㅇ 행사명 : 브라질게임쇼(Brasil Game Show) ㅇ 행사기간 : 2016. 9. 1(목) ~ 9. 4(일)(B2B기간 : 9. 1(목)~3(토)) ㅇ 행사장소 : 브라질 상파울루 Expo Center Norte ㅇ 행사 성격 - 브라질에서 9회째 열리는 남미 최대 규모의 게임쇼 ㅇ 홈페이지 주소 : www.brasilgameshow.com.br 나. 참가사 지원내역(※지원내역은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ㅇ 약 10개사 내외 모집예정(B2B기간만 참석) ㅇ 한국공동관(B2B) 부스임차 및 기본 디스플레이 지원, 비즈니스 상담공간 제공 ㅇ Brasil Game Show 2016 참가 주요바이어와 1:1 수출상담 지원 ㅇ 참가기업 요청 시 현지어/영어 등 맞춤 통역 지원(업체 요청시) ㅇ 공동 홍보물 제작(홍보영상, 디렉토리북 등) ㅇ 현지 게임 관련 잡지 광고 및 공식 홈페이지 광고 등 광고 지원(1개-2개사 내외) ※ 광고지원은 제출한 참가신청서를 바탕으로 종합적으로 고려, 판단하여 선정 예정 ㅇ Brasil Game Show 2016 참가 기업 출입증 제공 ㅇ 업체부담 : 출장자 항공료 및 체재비(숙박비, 일비, 식비 등), 상담용 개별 노트북 및 홍보자료, 기타 업체 사정으로 인한 추가 경비 6. 선정 및 지원절차 ㅇ 신청 서류 접수 후 선정평가(서류평가)를 통해 참가사 선정 ㅇ 선정평가 진행 후 평가 점수에 따라 현지 매체를 통한 홍보 진행 예정 ※ 평가는 서류평가로 진행되며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됨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초과하지 않을 경우 선정평가 생략할 수 있음 ※ 평가과정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7. 문의처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사업진흥단 정철우 주임 (061-900-6225, jcw@kocca.kr) ㅇ 서울산업진흥원 애니산업팀 안세훈 책임(02-2222-3815, ahnsehoon@sba.kr) 8. 기타 ㅇ 한국공동관 참가 확정 통보 후 특별한 사유가 없거나 기간이 임박하여 참가 취소하는 경우, 향후 2년간 한국콘텐츠진흥원 및 서울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및 서울산업진흥원의 참가지원을 받은 이후 실적제출 등 협조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향후 2년간 본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ㅇ 해외마켓 한국공동관 디자인은 4면 오픈형으로 설치될 예정이며, 공간 배치는 개별 부스가 아닌 공동 공간을 활용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ㅇ 자회사를 통한 중복지원은 불가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행 사 명
GamesCom
Brasil Game Show
기간/장소
8.17(수)~19(금) / 독일 쾰른
9.1(목)~4(일)/브라질 상파울루
행사성격
독일에서 매년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세계 3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브라질에서 9회째 열리는
남미 최대 규모의 게임쇼
행사규모
’15년 45개국 806개사 참가, 34만명 참관
’15년 180개사 참가, 28만명 참관
주최/주관
BIU
(Bundesverband fur Interaktive
Unterhaltungssoftware)Brasil Game Show
홈페이지
www.gamescom-cologne.com
www.brasilgameshow.com.br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점
게임개발역량
- 콘텐츠의 기획 및 게임성
- 게임의 완성도 (알파버젼/베타버젼/상용화 등)
- 주요 기술 및 개발력
- 유저 흡인력 및 게임의 재미도 등 15
해외 진출 가능성 및 시장성
- 해외시장 진출 전략 및 계획/목표의 타당성
- 비즈니스 미팅 등 활동계획의 구체성
- 해외 타켓시장 진출 적합성
- 기타 해외진출 가능성 파악 40
수출 실적 및 계획
- 매출규모 및 주요 수출 실적
- 해외시장 진출계획의 체계성 20
참가 세부계획
- 각 행사 한국공동관 참여 목적의 타당성
- 행사 기간 세부 활동계획의 구체성
- 신청서 및 추가 자료의 충실도 25
계
100
모집공고
→
국내기업 대상
모집안내 및 홍보→
접수마감
→
선정평가 및
참가사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