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제2016-951호]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국산 모바일게임의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 증대을 위해
“2016년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사업에 지원받을 모바일게임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1. 사업목적
ㅇ 모바일게임 해외 직접 서비스가 가능한 게임을 선정하여, 중소 모바일 게임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2. 모집대상
ㅇ 국내에서 개발된 게임중에서 다음에 해당하는 게임으로
- 모바일 게임으로서 즉시 상용화가 가능하고 해외 직접 서비스를 계획중인 게임
- 국내 서비스를 진행중인 게임으로서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게임
- 글로벌 서비스 중인 게임으로 서비스 하지 않고 있는 새로운 해외권역에 추가적으로 진출을 계획중인 게임
<지원제외 대상기업 >
- 외국계 국내법인 지사
- 신청일 현재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사실이 있는 사업자
- 국가연구개발사업에 참여제한 중이거나 금융기관 등의 신용거래 불량자 등 관련규정에서 정하는 제외대상
- 신청일 현재 사업자(주관기관 또는 참여기관)가 대·중소기업상생협력촉진에관한법률 제2조 제2호의
대기업과 그 계열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에 따른 계열회사를 말함)인 경우
3. 지원내용
ㅇ 지원기간 : 2016년 9월 ~ 2017년 5월
ㅇ 지원규모 : 총 20개 내외 게임 선정
ㅇ 지원내용
구 분 | 지원내용 |
---|---|
게임서비스 운영전략(GM) 지원 |
ㅇ 게임별 세부 사업 지원 - MMORPG, 캐주얼, 슈팅, 어드벤처 등 장르별 지원 - 글로벌 권역별 ·국가별 서비스 지원 - 애플, 안드로이드 등 마켓별 지원 ㅇ 게임 이용자 행태 및 특성 분석을 통한 권역별 진출지원 - UX(User Experience) 분석 등 게임 서비스 운영 기초 지원 |
게임 테스트 (QA) 지원 |
ㅇ 게임 품질관리 테스트 체계 지원 - 게임서비스 운영을 위한 론칭 전 안정화 테스트 지원 - 게임 론칭 후 사후 관리를 위한 유지보수 테스트 지원 - 글로벌 진출을 위한 권역별 · 국가별 맞춤형 테스트 지원 |
마케팅/홍보 지원 |
ㅇ 게임 마케팅 컨설팅 지원 - 글로벌 직접진출 마케팅 전략 컨설팅 지원 ㅇ 게임 마케팅/홍보 지원 - 론칭 전 후 광고 매체 활용 마케팅 지원(※ 실적에 따른 마케팅 차등 지원) |
고객관리서비스(CS) 지원 운영 · 관리 |
ㅇ 고객관리서비스(CS) 체계 지원 - Mail 서비스(영어 포함 글로벌 언어권) 지원 - 고객 대응(이메일, 커뮤니티 등)을 통한 피드백 지원 - CS 실적 관리 및 CS 현황 개발사 보고서 제공 |
게임서비스 운영 및 정보 제공 |
ㅇ 서비스 운영 관리 및 정보 제공 - 서비스 모니터링, 피드백 지원 - 글로벌 모바일게임시장 동향 정보 제공 |
4. 선정기준(안)
구분 | 평가 요소 | 점수 |
---|---|---|
게임의 우수성 | ㅇ 창의성과 독창적 요소가 있는가? | 50 |
ㅇ 충분한 재미를 줄 수 있는 재미 요소가 있는가? | ||
ㅇ UI 편의성 및 그래픽 완성도가 높은가? | ||
ㅇ 게임사운드가 조화롭게 완성되어 있는가? | ||
ㅇ 게임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갖추었나? | ||
해외진출시 성공 가능성 | ㅇ 글로벌 확정성을 갖추고 있는가?(소재, 연령 등) | 30 |
ㅇ 진출하려고 하는 해외게임시장에 대한 분석이 있는가? | ||
ㅇ 게임 내 유료화 기획 등 비즈니스 모델은 적절한가? | ||
사업수행 역량/의지 | ㅇ 사업 추진방법 및 전략 등이 적극적으로 제시되어 있는가? | 20 |
ㅇ 게임직접 서비스에 필요한 경험, 인력 등 역량을 갖추고 있는가? | ||
합계 | 100 |
※ 가산점 부여
- 내 용 : 게임국가기술자격증 소지한 정규직원 재직시
- 점수기준 : 1명인 경우 2점, 2명인 경우 3점, 3명이상인 경우 5점
- 증빙제출 : 신청서류 접수시 게임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제출
5. 신청접수
ㅇ 접수기간 : 2016. 7. 22(금) ~ 8. 12(금) 11:00까지 ※마감시한 엄수必
※ 마감일에는 동시접속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능한 마감일 이전에 접수 요망
ㅇ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www.kocca.kr)
※ 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2016년 모바일게임 글로벌퍼블리싱 지원대상 게임 모집> 공고문 하단의
<과제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후 접수(KOCCA 기업회원 가입 및 로그인 필요)
※ 공고문 하단의 <지원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및 별첨서류 포함 업로드
ㅇ 제출서류
- 지원 신청서(게임소개내용 포함) ※ 양식 다운로드받아 작성
- 게임 실행파일(APK 또는 IPA)
- 게임 시연 동영상, 홍보 동영상(제작된 경우에 한함)
※ 제출시 유의사항
- 제출서류를 1개의 파일로 압축(용량 100MBD이하)하고 파일명은 ‘신청기업명_게임명.zip'으로 표기하여
온라인접수사이트에 업로드
※ 발표(질의응답) 평가시 게임시연기기(2대 이상) 지참
6. 선정절차
ㅇ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질의응답 평가를 통해 최종 20개 내외 게임 선정
1차 서류평가 | → | 2차 발표(질의응답)평가 | → | 협약체결 |
---|---|---|---|---|
2016. 8월말(예정) | 2016. 8월말(예정) | 2015. 9월초(예정) | ||
· 제안신청서 · 실행파일, 시연 동영상 |
· 프리젠테이션 · 질의응답평가 |
· 협약체결 등 |
ㅇ 최종결과발표 : 2016. 8. 29.(예정),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 문의처 :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구연진 차장(☎ 031-778-2006, yjku@kocca.kr)
7. 사업설명회
ㅇ 일 시 : 2015. 7. 29(금) 16:00
ㅇ 장 소 :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10층 대회의실
ㅇ 주 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30 삼환하이펙스 B동 10층
ㅇ 오시는길
8. 기타 유의사항
ㅇ 본 사업은 본원의 콘텐츠지원사업관리규칙, 콘텐츠지원사업협약 및 수행관리지침,
콘텐츠지원사업평가 및 심의지침에 의거하여 수행하며 선정사업자는 관련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ㅇ 제출된 신청서는 신청업체의 요청에 의해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으며, 일체의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ㅇ 동일한 내용으로 우리 원이나 타 지원기관(정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협약체결 이후 협약취소, 지원금 회수 등의 제재조치를 취합니다.
ㅇ 지원 대상으로 확정통보 받은 후, 협약 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하지 않는 업체는
협약이 취소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함
2016년 7월 22일
*자세한 사항은 원문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