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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게임 해외마켓(게임스컴,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사 모집 안내

2017-05-1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공고 제2017-5189호]

2017 게임 해외마켓(게임스컴,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 참가사 모집 안내

우수한 국내 게임업체의 해외 시장 진출지원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게임 해외마켓 참가를 지원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행사 개요

행사 개요
행 사 명 Gamescom Tokyo Game Show
기간/장소 8.22(화)~24(목)/독일 퀼른메쎄 9.21(목)~22(금)/일본 도쿄
행사성격 유럽 시장 최대 게임 마켓 일본에서 매년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세계 3대 게임 전시회 중 하나
행사규모 45개국, 900개사, 33,200명 바이어 참가 37개국 480개사 참가, 58,615명 바이어 참가
주최/주관 독일 연방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협회
(BIU,Bundesverband Interaktive
Unterhaltungssoftware)
CESA
(Computer Entertainment Supplier’s
Association)
홈페이지 http://www.gamescom-cologne.com www.tgs.cesa.or.jp

□ 지원대상 및 참가자격

  • 국산 게임 콘텐츠 관련 제작 및 배급업체, 융합콘텐츠(AR, VR 등) 등 해외 수출을 원하는 업체
  • 신청업체 가운데 선정평가를 통해 지원사를 선정
  • 모집규모
    • - 독일 게임스컴 : 약 20개사 내외 모집 예정(B2B기간만 참석)
    • - 도쿄게임쇼 : 약 15개사 내외 모집 예정(B2B기간만 참석)
        ※ 7개 지역 글로벌게임허브센터를 통한 지역기업 별도 모집 예정

□ 신청방법

  • 신청기간 : 2017. 5. 10.(수) ~ 5. 26.(금) 17:00
  • 지원방법 : 온라인접수
    • - http://welcon.kocca.kr (상단 우측 비즈매칭 메뉴 선택)
        ※ 온라인 등록 관련 문의 : 해외사업진흥팀 김민선 담당 (061-900-6221/clam0535@kocca.kr)
        ※ 아래 소재지의 국내 게임 관련 기업들은 각 지역 진흥원 홈페이지 모집공고 참고
      ‣ 경북테크노파크 www.gbtp.or.kr(김민정 연구원/053-819-8172/mjkim@gbtp.or.kr)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www.gitct.or.kr(최오정 책임/062-610-2463/jerry52@gitct.or.kr)
      ‣ 경기콘텐츠진흥원 www.gdca.or.kr(길수진 매니저/031-776-4874/sj@gdca.or.kr)
      ‣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www.dip.or.kr(윤우현 선임/053-655-5616/yunwh@dip.or.kr)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www.dicia.or.kr(이용태 과장/042-479-4162/yw1lee@dicia.or.kr)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www.busanit.or.kr(한상민 과장/051-749-9153/flavor@busanit.or.kr)
      ‣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www.jccia.or.kr(홍광택 대리/063-282-2032/hkt83@jccia.or.kr)

□ 지원사 선정기준

  • ㅇ 평가방법 : 서류평가
  • ㅇ 평가항목 : 게임경쟁력, 해외 진출 가능성 및 시장성, 수출실적 및 계획, 참가 세부계획 4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
    • - 주요 평가 사항 : 마켓 참가 시 비즈매칭 및 수출계약에 대한 적극성(비즈니스 미팅 등 활동계획의 구체성, 행사기간 세부
        활동 계획의 구체성, 해외시장 진출계획의 체계성, 행사 기간 세부 활동계획의 구체성 신청서 및 추가 자료의 충실도)
      평가항목
      평가항목 평 가 내 용 배점
      콘텐츠경쟁력
      • - 콘텐츠의 기획 및 게임성
      • - 게임의 완성도 (알파버젼/베타버젼/상용화 등)
      • - 주요 기술 및 개발력
      • - 유저 흡인력 및 게임의 재미도 등
      15
      해외 진출 가능성
      및 시장성
      • - 해외시장 진출 전략 및 계획/목표의 타당성
      • - 비즈니스 미팅 등 활동계획의 구체성
      • - 해외 타켓시장 진출 적합성
      • - 기타 해외진출 가능성 파악
      40
      수출 실적 및 계획
      • - 국내외 콘텐츠 서비스 실적
      • - 매출규모 및 주요 수출 실적
      • - 해외시장 진출계획의 체계성
      20
      참가 세부계획
      • - 각 행사 한국공동관 참여 목적의 타당성
      • - 행사 기간 세부 활동계획의 구체성
      • - 신청서 및 추가 자료의 충실도
      25
        100

      ※ 평가내용 중에서 진하게 표시된 부분은 선정평가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부분입니다.

□ 참가사 지원내역

  • ㅇ 한국공동관(B2B) 부스임차 및 기본 디스플레이, 개별 비즈니스 상담 공간 제공
  • ㅇ 참가기업 맞춤 통역 지원(업체 요청 시)
  • ㅇ 공동 홍보물 제작(홍보영상, 디렉토리북 등)
  • ㅇ 참가 뱃지 지원 (각 사당 2개)
  • 업체부담 : 출장자 항공료 및 체재비(숙박비, 일비, 식비 등), 상담용 개별 노트북 및 홍보자료, 기타 업체 사정으로 인한
        추가 경비
        ※ 지원내역은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 선정 및 지원절차

  • ㅇ 신청 서류 접수 후 선정평가(서류평가)를 통해 참가사 선정
    선정절차
    모집공고 국내기업 대상
    모집안내 및 홍보
    접수마감 선정평가 및
    참가사 확정

    ※ 평가는 서류평가로 진행되며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됨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초과하지 않을 경우 선정평가 생략할 수 있음
    ※ 평가과정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문의처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도쿄게임쇼] 송인정 과장 (031-778-2008, song7533@kocca.kr)
        [게임스컴] 김광열 과장 (031-778-2003, calvinkim@kocca.kr)

□ 기타

  • ㅇ 한국공동관 참가 확정 통보 후 특별한 사유가 없거나 기간이 임박하여 참가 취소하는 경우, 향후 2년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참가지원을 받은 이후 실적제출 등 협조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향후 2년간 본원이 지원하는 마켓에
        참가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한국공동관 업체별 부스(상담공간) 제공 예정이나 사정에 의해 공동 공간을 활용하는 형식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ㅇ 자회사를 통한 중복지원은 불가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따라 취소/변경될 수 있으며 접수된 자료는 폐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