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Web Summit/SLUSH 2018 참가기업 모집

2018-09-12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공고 제2018-0900호]

Web Summit/SLUSH 2018 참가기업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우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WebSummit 2018과 SLUSH 2018 참가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 행사개요

행사개요를 마켓명, 참가형태, 참가규모, 개최시기, 행사성격으로 나타낸 표
마켓명 참가형태 참가규모 개최시기 행사성격
Web Summit 공동관 운영 10개사 내외 포르투갈
리스본
11.05~11.08
  • ㅇ2009년 아일랜드에서 기술 블로거와 기자,
    개발자들이 모여서 시작 이래 유럽 최대 테크 컨퍼런스로 확장
  • ㅇ2017년 7만여명 스타트업, IT 관계자 참석
  • ㅇ홈페이지 : https://websummit.com/
Slush 개별부스 지원 8개사 내외 핀란드
헬싱키
12.04~12.05
  • ㅇ세계 최대 스타트업 행사
  • ㅇ74개국 2,600여 개 스타트업 참가 규모
  • ㅇSLUSH Music(마켓)과 연계개최
  • ㅇ홈페이지 : http://www.slush.org/

□ 모집개요

  • 모집대상 :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문화콘텐츠 기반 스타트업

    <콘텐츠 스타트업>

    • ㅇ 문화/콘텐츠산업*(기획·창작, 제작, 유통·배급)과 연계성이 있으며 혁신적 아이디어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창업기업
      * 문화/콘텐츠 산업
         ① 문화 콘텐츠(방송·영상, 게임, 만화, 애니, 캐릭터, 음악, 패션 등 KOCCA 제작지원 영역)
         ② 문화예술(공연, 전시, 패션, 전통문화, 문화디자인 등)
         ③ 융복합 문화콘텐츠(광고, 콘텐츠 플랫폼, VR, AR 등)
  • 모집규모 : Web Summit 10개 기업 내외 / SLUSH 8개 기업 내외
  • 모집기간 : 2018. 09. 12(수) ~ 09. 28(금) / 15:00 마감
  • 신청서류 : 신청서 1부, 참여인력리스트 1부 ※ 붙임파일 참조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venture@kocca.kr)

□ 지원내용

지원내용을 구분, 지원 및 참가내용으로 나타낸 표
구분 지원 및 참가내용
공통지원사항
  • 공동관(개별부스) 운영지원 : 임차비, 전시장비(마켓별 사양 상이)
  • 기업 당 1인의 항공권/2개 입장권(뱃지) 지원
    ※ 항공일정은 선정기업 대상 별도 안내 예정이며, 항공권 변경 및 취소에 따른 추가 운임
        비용은 개인 부담
  • ㅇ 광고 및 홍보 프로모션 지원(국내외 보도자료 등)
Web Summit 공동관 운영
  • ㅇ 국내 컨설팅 프로그램 운영지원 : 2회 내외 맞춤형 교육 예정
  • 현지 프로그램 : 바이어 발굴과 비즈미팅 연결 지원을 위한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 프로그램(안)
    프로그램을 날짜, 내용으로 나타낸 표
    11월 4일(일) 유럽시장 작동원리에 대한 이해
    (스타트업 환경·정책·법인설립·투자유치 등 스타트업 생태계
    흐름에 대한 교육)
    11월 5일(월) 현지 VC 및 관계자와의 네트워킹 WebSummit 오프닝 참석
  • ㅇ 기념품 제공 등
Slush 개별부스 지원
  • ㅇ 콘퍼런스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참가 뱃지
  • ㅇ 운영요원 통역 지원 등

□ 지원조건

  • - 보유 콘텐츠(서비스/제품)는 신청 기업에서 IP(intellectual property)를 소유하고 있어야 하며, 시중에 유통 중 또는
    유통 가능한 형태여야 함
  • - 항공권 지원을 받는 주요 참가자는 해당 사업 관련한 협상 가능자에 한하며, 비즈니스 및 협업을 위한 의사소통(영어)이
    가능해야 하며, WebSummit(공동관)의 경우 우리원에서 제공하는 국내 컨설팅 프로그램을 이수 완료하여야 함
  • - 마켓 기간 외 제공되는 현지 프로그램의 경우 본 사업의 일환임으로 필참 하여야 하며, 해당 기간 내 숙박 지원됨
  • - 본 프로그램 참가를 포함 구체적인 해외 비즈니스 계획을 보유하고 있어야 함

※ 신청 제한 대상

  • - 단순 시장조사, 콘퍼런스 참가
  • - 당해연도 타 지원 기관으로부터 해당 마켓에 대한 참가 지원을 받은 경우(중복 참여 불가)
  • - 신청한 업체가 직접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 및 타사(해외 현지법인, 대리점, 에이전트 등)만 참가하거나, 신청서상 명기되지 않은 타사와의 공동참가

□ 선정방법

  • 선정방법 : 신청서 서류 및 발표평가 ※ 3분 이내의 회사/콘텐츠 소개 및 질의응답(영어)
  • 평가항목(안)
    평가항목을 평가항목, 세부항목, 배점으로 나타낸 표
    평가항목 세부항목 배 점
    콘텐츠의 경쟁력 ㅇ 참가사와 참가콘텐츠의 해외진출 경쟁력
        (참가사 기업현황, 보유 콘텐츠 및 성과 등 종합능력)
    20
    ㅇ 해당 마켓(시장)의 트렌드 부합정도 및 콘텐츠 적합성 20
    참가계획 및 목표 ㅇ 해당 마켓 참가 목적 및 목표의 타당성, 마켓과의 적합성
    ㅇ 비즈니스 미팅 등 활동계획의 구체성
    ㅇ 참가신청서 등 제출된 자료의 충실도
    30
    수출실적 및
    비즈니스 수행능력
    ㅇ 과거 마켓참가 등 수출실적
    ㅇ 수출목표 달성계획 및 사후비즈니스 계획의 구체성
    ㅇ 현지 비즈니스 수행을 위한 언어 전달 능력 등
    30
    합 계 100점
    ※ 평가 점수가 같을 경우 배점이 큰 항목에서 배점을 많이 받은 순서로 결정
  • 결과통보 : 선정평가 완료 이후 개별통보

□ 유의사항

  • ㅇ 신청서 접수는 신청 완료 후에는 신청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 ㅇ 유관기관의 유사사업 중복 수혜는 불가하며, 이로 인한 중복 탈락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ㅇ 자회사를 통한 중복지원은 불가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ㅇ 선정결과 통보 후 일정 기간 이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ㅇ 평가 과정에서 필요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ㅇ 선정 기업은 행사 종료 후 일정 양식의 실적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 기업육성팀 이지혜 대리 (02-6441-3036, olive@kocc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