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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 참가기업 모집 공고

2019-07-03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공고 제2019-0816호]

2019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 참가기업 모집 공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콘텐츠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및 한국 콘텐츠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2019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 참가기업을 모집합니다. 콘텐츠 기업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행사개요

  • 행  사  명 : 2019 인도네시아 K-콘텐츠 엑스포
  • 행사기간 : 2019. 10. 3(목) ∼ 10. 6(일)
  • 장        소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쉐라톤 그랜드 자카르타 호텔, 센트럴 파크 몰)
  • 주요내용 : 인도네시아 및 인근 아세안 국가 바이어 대상 1:1 수출상담회 및 현지 관람객 대상 참가 콘텐츠 홍보

2. 모집개요 및 신청방법

  • 모집대상 및 규모
    -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방송 / 애니메이션 / 캐릭터 / 게임 / VR등 실감형 분야 콘텐츠 기업 총 40개사 내외
  • 신청기간 : 2019. 7. 3(수) ∼ 7. 22(목)
  • 신청방법 : 우리원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한 온라인 접수
    -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WelCon 홈페이지 : http://welcon.kocca.kr
  • 신청 시 제출서류 : 온라인 참가신청서 및 추가서류
  • 신청 시 주의사항
    • - 제출기한 이후에 접수된 신청서는 무효 처리됨(시간 엄수)
    • - 온라인 접수 미완료 시 무효 처리됨(시스템 상 ‘작성완료’ 건만 접수 인정)
    • - 직인 날인이 없는 신청서는 무효 처리됨(제출기한 이후 신청서 수정 불가)
    • - 신청서 접수는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WelCon)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메일 및 우편접수 불가

3. 선정방법 및 절차

  • 평가방법 : 신청서류 접수 후 선정평가를 통해 참가기업 선정
    • - 선정평가는 서류평가로 진행되며, 평가기준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우선선정
      평가기준을 평가항목, 평가 착안점, 배점으로 나타낸 표
      평가항목 평가 착안점 배점
      해외진출 역량 ㅇ 참가사의 기업현황 및 기 해외진출 관련 활동
           - 참가사의 해외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준비성
           - 해외진출을 위한 역량강화 활동, 기 해외진출 시도내역 등
      15
      콘텐츠의 경쟁력 ㅇ 콘텐츠의 상품성 및 잠재력
      ㅇ 콘텐츠의 해외진출 경쟁력 및 인니 시장 트렌드 부합성
      ㅇ 콘텐츠의 특징 및 국내외 성과, 제작지원 수혜현황 및 수상경력 등
      25
      참가계획 및 목표 ㅇ 참가 목적, 목표의 적정성 및 비즈니스 진출 형태의 시장 부합도
           - 목표 시장으로의 효과적 진출을 위한 합리적 목표 및 진출모델 제시
      25
      ㅇ 참가 목적 달성을 위한 현장 비즈니스 미팅, 사후 활동계획의 구체성
      ㅇ B2C 참가 계획의 구체성 및 인지도 제고 등 기대효과
      25
      ㅇ 신청자료(참가신청서) 내용의 충실도 및 명확성 10
      합계 100
      가산점 ㅇ ‘2017년 중국시장 피해기업’ 인정 기업 2
      ※ 가산점 대상 : 2017년 중국시장 피해기업 인정 심의에서 ‘피해기업’으로 인정받은 기업에 한함
    • - 우리원에서 발급한 피해기업 인정 공문 제출 시 가산점 부여
    • - 공문 제출 방법 : 온라인 접수 중 ‘첨부신청서식’ 제출 시 첨부신청서와 공문을 1개의 파일로 압축하여 업로드
  • 선정절차 및 일정
    선정절차 및 일정을 나타낸 표
    모집공고
    (7월 3일)
    접수마감
    (7월 22일)
    선정평가
    (7월 5주)
    참가사 확정 및
    선정결과 안내
    (8월 1주 이내)

4. 참가기업 활동내용

  • B2B와 B2C 통합 참여 : 현지 인지도 제고, 수요 확대 및 비즈니스 진출 동시 수행
    - (B2B 기간) : 10. 3(목) ∼ 10. 4(금) / (B2C 기간) 10. 3(목) ∼ 10. 6(일)
  • B2B 활동 : 1:1 비즈니스 수출상담회 참가(사전 비즈매칭 등 준비과정 포함)
  • B2C 활동 : 전시/체험/홍보/이벤트 참가
    - B2B와 B2C 참가 콘텐츠를 구분하여 상이한 콘텐츠로 참가 가능
    - 참여형태 및 참가 콘텐츠는 기업의 참가계획을 반영, 우리원과 협의하여 최종 결정

5. 지원 내역

  • ㅇ B2B 수출상담회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 지원
    • - 수출상담 기업별 상담공간 및 집기(부스, 테이블, 의자 등)
    • - 바이어 사전 비즈매칭, 희망 바이어 우선 초청
    • - 수출상담회 기업별 통역 지원(참가기업 요청 시 인도네시아어 또는 영어)
    • -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동향 등 사전정보 제공
  • ㅇ B2C 전시/체험/홍보/이벤트 공간 구성 및 운영 지원
  • ㅇ 참가기업 콘텐츠 통합 홍보 디렉토리북 등 공동 홍보물 지원
  • ㅇ 1사 1인에 한해 인천-자카르타 왕복 항공권 제공(이코노미석 기준)
    - 현지 숙박, 체재비 및 추가 참가인원 관련 비용은 참가기업 개별 부담

6. 기타 유의사항

  • ㅇ 행사 참가 기업은 행사 후 실적 등록 및 일정 양식의 실적 제출에 반드시 협조해주셔야 합니다. 만일 협조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향후 2년간 우리원이 개최하는 신흥시장개척지원사업(박람회, 로드쇼, 수출상담회, 마켓 등) 참가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ㅇ 우리원의 선정결과/참가확정 통보 후 참가 취소 시 향후 유사 사업에 참여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ㅇ 상기 공고내용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문의처

  • 사업문의 : 인도네시아 비즈니스센터 김남걸 센터장(+62-813-1088-1242 / girl94@kocca.kr)
  • 신청문의 : 해외사업팀 김민선 사원(061-900-6224 / clam0535@kocc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