❶ 프로그램 참가에 따른 1:1 비즈매칭, 통역, 홍보 지원
❷ 항공 / 숙박비용 지원 (1사 1인 한정) ※ 참가업체별 1사 2인까지 참가가능
※ 업체부담 : 지원대상자 1인 외 항공료 및 체재비(숙박비, 식비 등), 상담용 개별 노트북/홍보자료, 기타 경비 등
<프로그램 세부내용>
❍ 베트남 내 현지 체류 기반의 마켓진출 판로개척 프로그램 운영 - FGT(Focus Group Test) : 현지 일반인(게이머) 대상의 그룹 테스트 진행 - IR 피칭 : 현지 퍼블리셔 대상의 IR 피칭 진행 ※ 기업별 영문 IR 자료 제작 지원 (사전) - 바이어 상담회 : 현지 바이어 대상의 1:1 상담진행 (소규모) - 전문가 세미나 : 해당/인접국가의 마켓분석 및 진출전략 강의 - 현지 기업방문 : VTC 온라인* 외 베트남 퍼블리셔 등 (미정) - 네트워킹 운영 : 참가기업 간 간담회 또는 유수의 퍼블리셔와의 네트워킹 (미정) ❍ 운영일정(안) : 날짜 미정 (7.28.~8.1. / 예정) ※ 7월 초 참가사 대상의 사전 OT 진행 예정
1일차 | 2일차 | 3일차 | 4일차 | 5일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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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및 도착 | 전문가세미나, 기업방문 및 네트워킹 |
1:1 수출상담회 및 IR 피칭, 기업방문 |
현지 FGT, 자율 프로젝트 및 시장조사 |
현지시장조사, 출발 및 도착 |
<베트남 마켓개요>
- 주요지표 : 인구 95.49백만명, 명목 GDP 264.5십억달러(1인당 명목 GDP 2,769달러) - 시장환경 : 1. 2017년 기준 베트남 PC 및 모바일 게임인구 3,280만명 (전체인구의 25%) 2. 게임시장 규모는 3억 6500만 달러 (전 세계 28위) 참고) 기타 아세안 국가 순위 : 인도네시아 (16위/1,130M), 남배트(20위/692M), 말레이시아(21위) 3. 전체 게임인구 중 남성은 57%로, 그 중 30%가 21세 ~ 35세 연령임. 여성은 43%로, 그 중 23%가 21~35세 연령임. (발췌 : KOTRA 2019 국별 진출전략-베트남)
구 분 | 제출서류 | 제출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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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 수 | 1. 지원사업신청서 | 시스템 內 작성 ※ 지원사업신청서는 하단의 평가항목을 참고하여 작성필수 |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서 | ||
3. 사업자등록증 | ||
4. 추가신청서 (한글파일) | 시스템 內 첨부파일로 업로드 ※ 공고문 내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업로드 ※ 3MB 이상일 경우 담당자 이메일로 별도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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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게임소개서 및 게임시연영상 |
- 심사결과에 따른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
- 심사위원 합산평균 70점 미만은 탈락처리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미달할 시에도, 해당함.
- 심사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평가항목 | 세부내용 | 배 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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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참가계획 |
프로그램 참가 목표와 방향의 적정성 | 5 | 20 |
신청서 및 참가계획 작성의 충실도 | 5 | ||
프로그램 세부활동 계획(비즈니스 미팅 등) 및 마케팅 전략의 구체성 | 10 | ||
콘텐츠 경쟁력 |
참가사의 기업건전성 (전년도 매출규모, 재무상태 등) | 5 | 30 |
참가사의 콘텐츠 개발역량 / 콘텐츠서비스실적 (주요 수출실적 등) | 10 | ||
참가 콘텐츠의 게임성 (기획력, 유저 흡인력, 완성도) | 15 | ||
해당 마켓 진출적합성 | 참가사 및 참가 콘텐츠의 해당마켓 이해도 | 10 | 50 |
해당마켓 진출계획의 구체성 및 적극성 | 15 | ||
참가 콘텐츠의 해당마켓 진출 적합성 | 25 | ||
* 가산항목 | PlayX4 (구 굿게임쇼) 참가이력에 따른 가산점 부여 | 5점 이내 (별도) (3회 이상 : 5점, 2회 : 4점, 1회 : 3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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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 100 |
2019. 6. 10.
(재)경기콘텐츠진흥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