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베트남) 참가기업 모집공고

2019-07-03 경기콘텐츠진흥원

주요내용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베트남)』 참가기업 모집공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우수 게임 콘텐츠의 해외진출 활성화 및 해외 바이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베트남)』 에 참가할 경기도 내 게임 관련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모집개요

  • 사 업 명 : 2019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프로그램 (베트남)
  • 모집대상 : 베트남 마켓 진출을 계획 중인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 모집규모 : 5개사 내외
  • 모집기간 : 2019. 6. 4.(화) ~ 7. 10.(수) 18:00 (21일간)
  • 지원사항 :

    ❶ 프로그램 참가에 따른 1:1 비즈매칭, 통역, 홍보 지원

    ❷ 항공 / 숙박비용 지원 (1사 1인 한정) ※ 참가업체별 1사 2인까지 참가가능

    ※ 업체부담 : 지원대상자 1인 외 항공료 및 체재비(숙박비, 식비 등), 상담용 개별 노트북/홍보자료, 기타 경비 등

<프로그램 세부내용>

❍ 베트남 내 현지 체류 기반의 마켓진출 판로개척 프로그램 운영 - FGT(Focus Group Test) : 현지 일반인(게이머) 대상의 그룹 테스트 진행 - IR 피칭 : 현지 퍼블리셔 대상의 IR 피칭 진행 ※ 기업별 영문 IR 자료 제작 지원 (사전) - 바이어 상담회 : 현지 바이어 대상의 1:1 상담진행 (소규모) - 전문가 세미나 : 해당/인접국가의 마켓분석 및 진출전략 강의 - 현지 기업방문 : VTC 온라인* 외 베트남 퍼블리셔 등 (미정) - 네트워킹 운영 : 참가기업 간 간담회 또는 유수의 퍼블리셔와의 네트워킹 (미정) ❍ 운영일정(안) : 날짜 미정 (7.28.~8.1. / 예정) ※ 7월 초 참가사 대상의 사전 OT 진행 예정
운영일정

-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출발 및 도착 전문가세미나,
기업방문 및 네트워킹
1:1 수출상담회
및 IR 피칭,
기업방문
현지 FGT,
자율 프로젝트 및 시장조사
현지시장조사,
출발 및 도착
❍ 현지 주요 파트너사 : VTC Online - 베트남 정통부 산하 국영 방송국 VTC의 자회사로, 게임 등 콘텐츠 사업 진행함. - 2006년부터 크로스파이어, 피파온라인2 등의 한국게임을 베트남에 퍼블리싱하고 있음.

<베트남 마켓개요>

- 주요지표 : 인구 95.49백만명, 명목 GDP 264.5십억달러(1인당 명목 GDP 2,769달러) - 시장환경 : 1. 2017년 기준 베트남 PC 및 모바일 게임인구 3,280만명 (전체인구의 25%) 2. 게임시장 규모는 3억 6500만 달러 (전 세계 28위) 참고) 기타 아세안 국가 순위 : 인도네시아 (16위/1,130M), 남배트(20위/692M), 말레이시아(21위) 3. 전체 게임인구 중 남성은 57%로, 그 중 30%가 21세 ~ 35세 연령임. 여성은 43%로, 그 중 23%가 21~35세 연령임. (발췌 : KOTRA 2019 국별 진출전략-베트남)

신청방법

  • 신청대상 : 경기도 소재 게임 관련 기업 5개사
  • 신청기간 : 2019. 6. 4.(화) ~ 7. 10.(수) 18:00 (21일간)
  • 접수방법 :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https://export.gcon.or.kr/bms/)
  • 제출서류 ※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 기업회원 가입신청 및 승인완료 후 사업신청가능
    제출서류

    - 구분, 제출서류, 제출방법

    구 분 제출서류 제출방법
    필 수 1. 지원사업신청서 시스템 內 작성
    ※ 지원사업신청서는 하단의 평가항목을 참고하여 작성필수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제공 동의서
    3. 사업자등록증
    4. 추가신청서 (한글파일) 시스템 內 첨부파일로 업로드
    ※ 공고문 내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업로드
    ※ 3MB 이상일 경우 담당자 이메일로 별도 제출
    5 게임소개서 및 게임시연영상

선정 및 발표

  • 심사일시 : 2019. 7. 12.(금) 14:00 (예정)
  • 선정방법 : 제출서류 기반의 PT심사※ 지원기업별심사장소,시간등개별안내

    - 심사결과에 따른 고득점 순으로 우선 선정

    - 심사위원 합산평균 70점 미만은 탈락처리 ※ 신청기업이 모집규모를 미달할 시에도, 해당함.

    - 심사과정에서 필요 시 추가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평가항목 : 총 3개 항목 (❶프로그램 참가계획 ❷콘텐츠 경쟁력 ❸해당마켓 진출적합성)
    평가항목

    - 평가항목, 세부내용, 배점

    평가항목 세부내용 배 점
    프로그램
    참가계획
    프로그램 참가 목표와 방향의 적정성 5 20
    신청서 및 참가계획 작성의 충실도 5
    프로그램 세부활동 계획(비즈니스 미팅 등) 및 마케팅 전략의 구체성 10
    콘텐츠
    경쟁력
    참가사의 기업건전성 (전년도 매출규모, 재무상태 등) 5 30
    참가사의 콘텐츠 개발역량 / 콘텐츠서비스실적 (주요 수출실적 등) 10
    참가 콘텐츠의 게임성 (기획력, 유저 흡인력, 완성도) 15
    해당 마켓 진출적합성 참가사 및 참가 콘텐츠의 해당마켓 이해도 10 50
    해당마켓 진출계획의 구체성 및 적극성 15
    참가 콘텐츠의 해당마켓 진출 적합성 25
    * 가산항목 PlayX4 (구 굿게임쇼) 참가이력에 따른 가산점 부여 5점 이내 (별도)
    (3회 이상 : 5점, 2회 : 4점, 1회 : 3점)
    100
  • 결과발표 : 2019. 7. 12.(금)(예정) ※ 경기콘텐츠진흥원 / 경기글로벌게임센터 홈페이지 內 공고

기타사항

  • 제출된 신청서는 접수완료된 후, 신청기업의 요청에 따라 임의로 추가 및 보완될 수 없으며, 제출완료된 일체의 서류 및 물품은 반환하지 않으니 양해바랍니다.
  • 본 프로그램 참가 지원을 받은 이후, 진흥원이 요청하는 관련 성과 보고서, 설문 조사, 실적 제출 등을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차후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사업에 참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 의 처

  • 담당자 : 게임산업팀 최가은 매니저 (gaeunc24@gcon.or.kr / 031-776-4785)

2019. 6. 10.
(재)경기콘텐츠진흥원장